본문 바로가기

무선네트워크 연결이 안돼요, 무선인터넷 안됨

  • 날짜 2025-04-04
  • 조회수 99,849

TV 무선 네트워크 (Wi-Fi) 연결 안됨, 끊김 증상 조치 방법

2022년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 안됨 조치 방법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돼요, Wi-Fi 연결이 자주 끊겨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 경우 공유기(AP) 전원이 꺼져있거나 네트워크 설정 상태가 이상일 수 있습니다.

AP 전원 확인 방법
 1. 공유기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공유기 전원에 불빛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및 설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 인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만약 네트워크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를 설정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연결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 네트워크 초기화 실행 시 네트워크 비밀 번호가 삭제되니 실행 전 비밀번호를 확인(메모)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기 = AP

 



2020년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 안됨 조치 방법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돼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접속 안됨" 경우 공유기(AP) 전원이 꺼져있거나 네트워크 설정 상태가 이상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및 설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접속 안됨"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AP) 전원 확인 방법
1. 공유기(AP)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공유기 전원에 불빛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 네트워크 초기화 실행 시 네트워크 비밀 번호가 삭제되니 실행 전 비밀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다시 설정하려면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세요.

 무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 안됨 조치 방법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돼요
※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 경우 공유기 전원이 꺼져있거나 네트워크 설정 상태가 이상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확인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 설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전원 확인 방법
1. 공유기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공유기 전원에 불빛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네트워크 초기화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를 선택해주세요.
 2. 네트워크 초기화 실행 시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삭제되니 실행 전 비밀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재설정

무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3.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에서 유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3.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유기 : AP




2018년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 안됨 조치 방법   

 1. TV에 네트워크가 안되거나 끊기는 경우는 공유기 및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주로 발생합니다.
2.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3. 인터넷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랜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의 모드 LED가 점멸하며 이는 정상입니다.
4. 인터넷 공유기 안정화까지 1~2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TV의 네트워크를 초기화해 주세요. 홈으로 진입하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에 진입하여 네트워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6. TV의 무선 네트워크 접속이 안될 때는 무선 네트워크를 재설정해 주세요. 홈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무선 →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하여 재설정하세요.

 


- 자가진단이나 디바이스 케어, 앱 실행이 안 된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TV 콜드 부팅 (리셋) 진행하는 방법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TV 콜드 부팅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TV 콜드 부팅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TV 뒷면 전원코드 이미지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하게 무선 연결이 안 된다면 TV 내부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무선네트워크가 안 되어요, 무선인터넷 안됨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