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에서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와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60,066

TV화면에서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올때  조치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자막]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고객지원→신호정보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 연결해 주세요.
2. 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 주세요.
3. 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조절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채널/방송→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 받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때 TV 리모컨으로 메뉴 진입하는 방법

TV 메뉴 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해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진입해 주세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때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리모컨의 왼쪽 방향키를 눌러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리모컨의 왼쪽 방향키를 눌러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메뉴 화면이 뜬 후 동영상에서 안내된 순서로 선택해 주세요.

3. 메뉴 화면이 뜬 후 동영상에서 안내된 순서로 선택해 주세요.


리모컨 버튼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건전지 교환 후 상태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화면에서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온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화면에서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온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TV 뒤 전원코드 이미지


만일 건전지 교환 후에도 증상이 있다면 리모컨이나 TV 수신부, 케이블 연결 단자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