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17,994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3.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조절 방법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 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