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58,291

[동영상 자막]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 연결해 주세요.
2. 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 주세요.
3. 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조절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 받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TV 메뉴 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해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진입해 주세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2. 리모컨의 왼쪽 방향키를 눌러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리모컨의 왼쪽 방향키를 눌러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메뉴 화면이 뜬 후 동영상에서 안내된 순서로 선택해 주세요.

메뉴 화면입니다


리모컨 버튼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건전지 교환 후 상태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만일 건전지 교환 후에도 증상이 있다면 리모컨이나 TV 수신부, 케이블 연결 단자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