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TV의 자가진단 기능중 화질 테스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12-21
- 조회수 19,728
기능 안내
- TV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그 원인이 제품 또는 방송 신호와 케이블 등과 같은 외부 환경에 의한 것인지 간단하게 진단이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2020년)
- 리모컨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화질 테스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이동
자가 진단으로 [이동]
[화질 테스트] 선택
화질 테스트 [확인] 선택
테스트 사진이 표시됩니다.
화질 테스트 완료
①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방송 신호나 외부 기기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문제가 계속되면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③ 화질 테스트가 정상이 아닐경우 [아니오]를 통해 3회 추가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④ 추가 테스트 이미지가 동일 할 경우 TV 점검 및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화질 테스트 [예] 선택 화면
진단 결과 (설명)
화질 테스트 [아니오] 선택 화면
화질 테스트 3회 실패 문구
화질 테스트시 화면에 샘플 영상이 재생되는데 해당 영상이 선명하게 잘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의 이상으로 화질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청중인 케이블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화질 테스트시 샘플 영상이 선명하지 않는다면 LCD 패널이나 TV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