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 테스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2017년 ~ 2020년 TV)

  • 날짜 2024-01-05
  • 조회수 23,283


자가 진단 방법

- 리모컨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화질 테스트 선택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왼쪽(←) 방향으로 눌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왼쪽(←) 방향으로 눌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3.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을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6. 화질 테스트를 바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6. 화질 테스트를 바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7. 화질 테스트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7. 화질 테스트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8. 테스트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를 선택해 주세요.

8. 테스트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예' 선택 시 화질 테스트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아래 예시 이미지는 테스트 1회 실패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 선택 시 화질 테스트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니오' 선택 시 추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아니오" 선택 시 추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① 자가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TV 제품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나 외부 기기 이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청 중인 케이블 방송사로 문의해 주세요.
② 문제가 계속된다면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③ 화질 테스트 진행 시 정상이 아니라면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에서 '아니오' 선택하여 추가 테스트를 '3회' 진행해 주세요.
④ 추가 화질 테스트 시 샘플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는다면 TV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화질 테스트의 샘플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다면 LCD 패널이나 TV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해당 부분은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