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바람이 약하고 미지근한 바람이 나옵니다.
- 날짜 2020-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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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 안내
겨울철 온도가 낮을 때 제품은 정상 동작하여도, 실내 온도가 낮아 체감적 난방 약함으로 인식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전 모드 및 희망온도 조절 안내
'난방'운전을 선택해 주세요.
(전기식 제품에서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를 켜 주세요)
냉난방 선택 스위치가 있는 경우, 난방쪽으로 하시고 [운전선택] 버튼 또는 [기능선택] 버튼을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만일, [난방] 버튼이 있는 경우는 [난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기식의 경우, '히터' 기능이 있으면 히터를 켜 주세요.
희망온도를 최대 높게 30 ℃로 설정해 주세요.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 또는 본체 조절부의 [온도 올림] 버튼을 눌러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해 주세요.
난방 시 예열시간 안내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 방지 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분~20분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참고
히트 펌프 방식(겨울에도 실외기가 돌아감)에서 주로 발생되는 문의 내용이며, 석유을 사용하는 석유식 제품은 점화만 되면 바로 바람이 나옵니다.
제상운전 안내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고 있다고 알려주는 표시 기능입니다.
난방할 때 실외기가 동작되는 '히트 펌프 냉난방기' 제품에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제상'이 아닌, 평상시 따뜻한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었다면, 제품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겨울철 실내 온도가 낮을 때 이 제상 운전에 진입하게 되면, 따뜻한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상' 'dF' '눈꽃 그림' 등 모델에 따라 표시되는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안내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거나 실내기 주변이 장애물로 막혀있는 경우,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난방 능력이 떨어지고 소음도 커질 수 있습니다.
필터는 통상 실내기 앞면에 위치해 있으며, 석유식 제품의 경우 뒷면 또는 앞 뒷면 모두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차단기 리셋 안내
일시적인 오동작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으로 제품이 정상 동작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에 올려 주세요.
※ 참고
업소용 냉난방기는 전원코드가 없고,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품 전원용 차단기)
전기식 제품 중 전기히터가 있는 모델은 차단기가 2개입니다.
제품 전원용 차단기를 내렸다 다시 올려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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