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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 안 올라감, 앞에만 따뜻합니다.

  • 날짜 2020-12-23
  • 조회수 6,612


원인 안내 

난방 운전 방법이 잘못되었거나,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및 사용 환경 확인

제품 바로 밑(앞)에서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고 있다면 제품은 정상동작을 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혹시, 창문이 열려있거나, 출입문을 자주 열었다 닫았다 하는 장소라면 외부의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실내온도가 안올라 갈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제품에 이상이 있다면 에러를 표시해 주는데, 현재 이런 에러표시도 없고 따뜻한 바람도 나오고 있으므로 제품 이상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예열시간 확인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온도에 따라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날개는 열려 있는데, 바람이 안 나오거나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 방지 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20 분 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난방 선택 / 희망온도 조절 방법

 1. '난방'운전을 선택해 주십시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켠 후, [운전선택]버튼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버튼을 눌러 켜 주십시오. → 일부제품에 한 함)


 2. 희망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2 ℃ 이상 높게 설정해 주십시오.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온도올림]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보다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바람세기 조절 방법

바람세기가 약하면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아 난방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바람세기 버튼을 이용하여 바람세기를 '강풍'으로 조절해 주십시오.


 실외기 주변 장애물 및 먼지, 눈 등 제거 안내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이나, 먼지, 쌓이 눈 등을 제거해 주세요.


 ■ 장애물 및 먼지 쌓임

실외기에 장애물 및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안되거나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시고 먼지가 많을 경우 공기 흡입구쪽 먼지를 제거 후 사용 해 주세요.

실외기 장애물 제거


 ■ 눈 쌓임

실외기에 눈이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약하거나 자주 멈출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눈을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실외기에 눈 쌓임

에러도 없고, 바람도 나오는데,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서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그릴분리, 필터분리, 필터청소, 수분제거 및 건조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이미지 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 램프 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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