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시청시 화면이 깨집니다. (모자이크)

  • 날짜 2019-09-23
  • 조회수 23,392


TV시청시 화면이 깨질때(모자이크) 방송신호 점검, 신호세기 확인, 셋톱박스 점검, TV모니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방송신호 수신감도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 점검 안내

특정방송 채널에서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할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TV는 과거에 사용하시던 아날로그 TV와 달리 방송신호가 미약할 경우 화면 멈춤, 화면 깨짐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어 제품의 이상으로 보이지만,

실제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하는 증상으로 방송사에 문의하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신호세기 확인 안내

직접 수신시 방송신호 확인방법(안테나 케이블/동축 케이블)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 신호세기 → 확인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디지털 신호세기 선택

디지털 신호세기 선택  

확인 선택

확인 선택 



셋톱박스 점검 안내

셋톱박스를 통하여 방송 시청 중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확인할 사항]

1.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끕니다.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합니다.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


2. TV에서 케이블 분리가 어려울 경우 셋톱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합니다.

셋톱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


3. 셋톱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를 끕니다. 1분 후 다시 켜주세요.

셋톱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를 끕니다


4. 셋톱박스 부팅과정이 최소 1분 ~ 10분 소요된 후 방송이 나오면 완료되었습니다. 

셋톱박스 부팅과정



TV겸용 모니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USB 저장 장치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실행 방법] 메뉴 → 고객 지원 선택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선택 → USB 저장 장치 검색 후 업그레이드

  • 펌웨어 업그레이드 정보를 가진 USB 저장 장치를 TV에 연결하세요.
  •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인 동안 전원을 끄거나 USB 저장 장치를 빼지 마세요.
  •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종료된 후 자동적으로 TV가 꺼졌다가 켜집니다.
  •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후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세요.
  •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을 때 이전에 설정된 비디오/오디오 정보가 기본 설정 값으로 변경됩니다.

- 설정 값을 기록해두면 업그레이드 후 재설정이 편리해집니다.


※ 주의사항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중에 전원 또는 USB 저장 장치가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일부 기기에 따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