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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되어요

  • 날짜 2024-04-25
  • 조회수 245,884


아래와 같이 증상이 있을때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제품의 에러 상태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류가 발생한 대기 문서가 남아 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에러 확인하는 방법 (액정화면이 없는 프린터)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에러 확인은 PC에서 EP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한 에러 확인 방법 <<< 클릭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흑백레이저 램프 예시 1 흑백레이저 램프 예시 2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 멈춤)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상태 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용지 없음/제품 에러(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컬러레이저 램프 예시 1 컬러레이저 램프 예시 2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이미징 유닛 교체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대기중    



에러 확인하는 방법 (액정화면이 있는 프린터)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 액정 화면에서 에러 확인 방법 <<< 클릭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컬러 레이저 복합기 새토너 준비필요
    • 새 토너 준비 필요 (토너 부족)
• 토너 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 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 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 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 안됨 (시안, 검정, 마젠타, 옐로우)
• 스캔 유닛 열림 또는 용지 출구 걸림
• 용지함1 용지 걸림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새토너 준비필요
• 새토너 준비 필요
• 토너 교체 필요
• 토너 호환 안됨
•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 걸림
• 원본 용지 걸림 용지를 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 개폐 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 열림              



에러 확인하는 방법 (잉크젯 복합기)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 상태와 에러 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 필요


☞ 램프 상태와 에러코드 확인 방법  <<< 클릭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SL-J156x) 1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SL-J156x) 2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 길이 감지 에러
E3 : 캐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 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 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 필요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잉크젯 복합기(SL-T167x) 조작부 1  
잉크젯 복합기(SL-T167x) 조작부 2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 에러
E3 : 케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Easy Printer Manager를 지원하는  프린터인 경우 실행 후 에러 확인하기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돋보기) 모양 클릭 → EPM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클릭

윈도우 epm 검색


2) 아래와 같이 EPM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EPM 용지함 에러 메시지


※ 위 안내드린 방법으로 에러 확인 시 대기 문서 삭제와 일시정지를 해제해 주세요.


인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에러가 확인된다면 인쇄 대기 문서 삭제가 필요합니다.


인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 클릭

 1.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 열기 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열기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2.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인쇄 작업 목록 보기 클릭

3. 대기 문서 목록 보기 창에서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를 선택해 주세요.
프린터 모든 문서 취소 클릭

4.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 ‘’ 를 선택해 주세요.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예 클릭

※참고로 위 방법으로도 대기 문서 취소가 안된다면, 컴퓨터를 종료하고 프린터도 전원 코드를 제거하여 1분정도 껏다 켜서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쇄 대기 문서가 삭제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를 삭제하기

인쇄 대기 문서가 삭제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 삭제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 클릭

1. 바탕화면 왼쪽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컴퓨터 관리 선택 모습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Print Spooler를 선택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 바로 4. Spool 명령어 입력 후 대기 문서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으나 증상 해결이 안된다면 Printer Spooler 중지 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세요.

4.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열기] 란에 ‘ Spool ‘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열기 란에 Spool 입력 후 확인

5. 탐색기 창에서 ‘ PRINTERS ’ 폴더를 연속 선택해 주세요.
탐색기 창에서 PRINTERS 더블클릭

6. 대기 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를 선택해 주세요.
대기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삭제 클릭

7.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린터 드라이버가 일시 중지된 상태라면 해제하기

인쇄 대기 문서 삭제 후에도 동작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일시 중지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일시 중지 확인과 해제하는 방법 <<< 클릭  

 1. 일시중지 상태 확인 방법 
1) 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검색)란에 ‘ 프린터 및 스캐너 ' 입력 →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실행해 주세요.
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검색)란에 ‘ 프린터 및 스캐너 ' 입력 →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실행해 주세요

2) 사용하는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에서 '일시 중지됨' 상태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사용하는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에서 '일시 중지됨' 상태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2. 일시중지 해제 방법  
1) ' 일시 중지됨 ' 상태인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 후 '대기열 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일시 중지됨 ' 상태인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 후 '대기열 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대기열 창에서 '프린터' 클릭 → ‘ 인쇄 일시 중지 ’ 클릭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대기열 창에서 '프린터' 클릭 → ‘ 인쇄 일시 중지 ’ 클릭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인쇄 대기 문서 삭제와 일시 중지하여도 안 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인쇄 대기 문서 삭제와 일시 중지하여도 안 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방법 <<< 클릭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

1. 인터넷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를 위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3. ① 모델명 입력 후 ② 검색된 프린터 모델명을 선택해 주세요.
① 모델명 입력 후 ② 검색된 프린터 모델명을 선택해 주세요



4. 메뉴에서 ① '드라이버'만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② Print Driver 설치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메뉴에서 ① '드라이버'만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② Print Driver 설치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5. 오른쪽 상단에 설치 파일이 나타나면 선택 후 화면 중앙에 나오는 '설치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설치 파일이 나타나면 선택 후 화면 중앙에 나오는 '설치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Print Driver'로 표기된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길 권유 드리며, 호환 가능한 'Universal Print Driver' 는 통합드라이버입니다.
※드라이버만 저장하고 설치를 하지 않으면 올바른 동작이 되지 않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설치까지 진행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제품 구입 시 제공된 USB 케이블을 프린터와 컴퓨터(PC)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 진행해 주세요.

컴퓨터 뒷면 USB 케이블 분리
컴퓨터 뒷면 USB 케이블 분리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분리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분리

1. 아래와 같은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 동의서를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 동의서를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2. ① 프린터 설치 유형 중 설치환경에 맞는 방식으로 선택 후 ② '다음'을 눌러주세요.
※ 여기에서는 신규 프린터로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하겠습니다.
① 프린터 설치 유형 중 설치환경에 맞는 방식으로 선택 후 ② '다음'을 눌러주세요

3. ① USB, 네트워크, 무선 중 연결방식에 맞게 선택한 후 ② '다음'을 클릭하세요.
※ 여기에서는 '네트워크'로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하겠습니다.
① USB, 네트워크, 무선 중 연결방식에 맞게 선택한 후 ② '다음'을 클릭하세요

USB 연결인 경우 ① 'USB' 체크 후 ②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USB 연결인 경우 ① 'USB' 체크 후 ②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4. 아래 이미지처럼 케이블 연결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케이블 연결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컴퓨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컴퓨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5. 프린터 선택 창에서 사용하는 ① 프린터 선택 후 ② '다음'을 클릭하세요.
만약 검색이 안 될 경우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선택 창에서 사용하는 ① 프린터 선택 후 ② '다음'을 클릭하세요

6. 설치할 소프트웨어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치할 소프트웨어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7. 프린터 설정이 맞는지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8. 마침을 클릭하면 설치 완료됩니다.
※ 제품에 따라 지원하는 연결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 USB 및 네트워크(유선랜), 무선 연결 방식을 선택하여 프린터 연결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인식하지 못하여 실패가 반복된다면 컴퓨터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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