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되어요

  • 날짜 2024-04-25
  • 조회수 197,444


  • 프린터 제품의 에러 상태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류가 발생한 대기 문서가 남아 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에서 에러 상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액정화면, LCD 없는 모델에서 에러 확인하기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에러 확인은 PC에서 EP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한 에러 확인 방법 <<< 클릭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흑백레이저 램프 예시 1 흑백레이저 램프 예시 2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 멈춤)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상태 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용지 없음/제품 에러(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컬러레이저 램프 예시 1 컬러레이저 램프 예시 2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이미징 유닛 교체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대기중    



2.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액정화면, LCD 있는 모델에서 에러 확인하기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 액정 화면에서 에러 확인 방법 <<< 클릭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컬러 레이저 복합기 새토너 준비필요
    • 새 토너 준비 필요 (토너 부족)
• 토너 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 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 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 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 안됨 (시안, 검정, 마젠타, 옐로우)
• 스캔 유닛 열림 또는 용지 출구 걸림
• 용지함1 용지 걸림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새토너 준비필요
• 새토너 준비 필요
• 토너 교체 필요
• 토너 호환 안됨
•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 걸림
• 원본 용지 걸림 용지를 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 개폐 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 열림              



3.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잉크젯 복합기 에러 상태 확인하기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 상태와 에러 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 필요


☞ 램프 상태와 에러코드 예시 <<< 클릭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SL-J156x) 1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SL-J156x) 2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 길이 감지 에러
E3 : 캐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 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 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 필요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잉크젯 복합기(SL-T167x) 조작부 1  
잉크젯 복합기(SL-T167x) 조작부 2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 에러
E3 : 케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PC에서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하는 방법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돋보기) 모양 클릭 → EPM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클릭

윈도우 epm 검색


2) 아래와 같이 EPM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EPM 용지함 에러 메시지

※ 위 안내드린 방법으로 에러 확인이 되었다면 프린터 기기 증상인 경우도 있으나 윈도우 대기 문서 에러 증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조치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 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다시 연결해 보세요.

※ LAN단자에 USB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 프린터 뒷면 USB 단자 예시 <<< 클릭

 프린더 뒷면 USB 단자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PC 본체의 다른 USB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에 꽂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C 본체의 USB 3.0 (파란색) 단자에 연결된 경우, USB 2.0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USB 2.0 단자에 연결되어 있다면 다른 USB 2.0 단자로 연결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USB 2.0 단자가 없다면 다른 USB 3.0 단자에 연결 사용해 주세요.


☞ PC 본체 뒷면 USB 단자 예시 <<< 클릭

  PC본체 다른 USB단자 연결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인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 인쇄 작업 목록을 모두 취소해 대기문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방법 안내 <<< 클릭

 1.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 열기 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열기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2.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인쇄 작업 목록 보기 클릭

3. 대기 문서 목록 보기 창에서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를 선택해 주세요.
프린터 모든 문서 취소 클릭

4.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 ‘’ 를 선택해 주세요.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예 클릭

※참고로 위 방법으로도 대기 문서 취소가 안된다면, 컴퓨터를 종료하고 프린터도 전원 코드를 제거하여 1분정도 껏다 켜서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때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 대기 문서 삭제가 잘 안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 아래 방법을 보기 위해 클릭

1. 바탕화면 왼쪽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컴퓨터 관리 선택 모습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Print Spooler를 선택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 바로 4. Spool 명령어 입력 후 대기 문서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으나 증상 해결이 안된다면 Printer Spooler 중지 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세요.

4.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열기] 란에 ‘ Spool ‘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열기 란에 Spool 입력 후 확인

5. 탐색기 창에서 ‘ PRINTERS ’ 폴더를 연속 선택해 주세요.
탐색기 창에서 PRINTERS 더블클릭

6. 대기 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를 선택해 주세요.
대기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삭제 클릭

7.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