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되어요
- 날짜 2024-04-25
- 조회수 245,884
아래와 같이 증상이 있을때 인쇄 대기 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 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제품의 에러 상태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류가 발생한 대기 문서가 남아 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에러 확인하는 방법 (액정화면이 없는 프린터)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에러 확인은 PC에서 EP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한 에러 확인 방법 <<< 클릭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 멈춤)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③ 상태 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용지 없음/제품 에러(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③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이미징 유닛 교체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대기중
에러 확인하는 방법 (액정화면이 있는 프린터)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 액정 화면에서 에러 확인 방법 <<< 클릭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 새 토너 준비 필요 (토너 부족)
• 토너 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 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 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 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 안됨 (시안, 검정, 마젠타, 옐로우)
• 스캔 유닛 열림 또는 용지 출구 걸림
• 용지함1 용지 걸림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 새토너 준비 필요
• 토너 교체 필요
• 토너 호환 안됨
•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 걸림
• 원본 용지 걸림 용지를 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 개폐 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 열림
에러 확인하는 방법 (잉크젯 복합기)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 상태와 에러 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 필요
☞ 램프 상태와 에러코드 확인 방법 <<< 클릭
잉크젯 복합기 (SL-J156x)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 길이 감지 에러
E3 : 캐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 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 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 필요
잉크젯 복합기 (SL-T167x)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 에러
E3 : 케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Easy Printer Manager를 지원하는 프린터인 경우 실행 후 에러 확인하기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모양 클릭 → EPM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클릭
2) 아래와 같이 EPM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위 안내드린 방법으로 에러 확인 시 대기 문서 삭제와 일시정지를 해제해 주세요.
인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에러가 확인된다면 인쇄 대기 문서 삭제가 필요합니다.
인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 클릭
1.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 열기 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대기 문서 목록 보기 창에서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를 선택해 주세요.
4.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 ‘예’ 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위 방법으로도 대기 문서 취소가 안된다면, 컴퓨터를 종료하고 프린터도 전원 코드를 제거하여 1분정도 껏다 켜서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쇄 대기 문서가 삭제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를 삭제하기
인쇄 대기 문서가 삭제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 삭제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 삭제하는 방법 <<< 클릭
1. 바탕화면 왼쪽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 바로 4. Spool 명령어 입력 후 대기 문서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으나 증상 해결이 안된다면 Printer Spooler 중지 후 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세요.
4.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열기] 란에 ‘ Spool ‘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5. 탐색기 창에서 ‘ PRINTERS ’ 폴더를 연속 선택해 주세요.
6. 대기 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를 선택해 주세요.
7.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린터 드라이버가 일시 중지된 상태라면 해제하기
인쇄 대기 문서 삭제 후에도 동작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일시 중지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일시 중지 확인과 해제하는 방법 <<< 클릭
1. 일시중지 상태 확인 방법
1) 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검색)란에 ‘ 프린터 및 스캐너 ' 입력 →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실행해 주세요.
2) 사용하는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에서 '일시 중지됨' 상태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2. 일시중지 해제 방법
1) ' 일시 중지됨 ' 상태인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 후 '대기열 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대기열 창에서 '프린터' 클릭 → ‘ 인쇄 일시 중지 ’ 클릭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인쇄 대기 문서 삭제와 일시 중지하여도 안 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인쇄 대기 문서 삭제와 일시 중지하여도 안 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방법 <<< 클릭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
1. 인터넷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를 위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3. ① 모델명 입력 후 ② 검색된 프린터 모델명을 선택해 주세요.
4. 메뉴에서 ① '드라이버'만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② Print Driver 설치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5. 오른쪽 상단에 설치 파일이 나타나면 선택 후 화면 중앙에 나오는 '설치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Print Driver'로 표기된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길 권유 드리며, 호환 가능한 'Universal Print Driver' 는 통합드라이버입니다.
※드라이버만 저장하고 설치를 하지 않으면 올바른 동작이 되지 않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설치까지 진행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제품 구입 시 제공된 USB 케이블을 프린터와 컴퓨터(PC)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 진행해 주세요.
컴퓨터 뒷면 USB 케이블 분리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분리
1. 아래와 같은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 동의서를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2. ① 프린터 설치 유형 중 설치환경에 맞는 방식으로 선택 후 ② '다음'을 눌러주세요.
※ 여기에서는 신규 프린터로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하겠습니다.
3. ① USB, 네트워크, 무선 중 연결방식에 맞게 선택한 후 ② '다음'을 클릭하세요.
※ 여기에서는 '네트워크'로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하겠습니다.
USB 연결인 경우 ① 'USB' 체크 후 ②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4. 아래 이미지처럼 케이블 연결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컴퓨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
5. 프린터 선택 창에서 사용하는 ① 프린터 선택 후 ② '다음'을 클릭하세요.
만약 검색이 안 될 경우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설치할 소프트웨어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7. 프린터 설정이 맞는지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8. 마침을 클릭하면 설치 완료됩니다.
※ 제품에 따라 지원하는 연결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 USB 및 네트워크(유선랜), 무선 연결 방식을 선택하여 프린터 연결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인식하지 못하여 실패가 반복된다면 컴퓨터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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