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기문서만 생성되고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67,487


 예상 원인

  • 프린터 제품의 에러 상태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류가 발생한 대기 문서가 남아 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에서 에러 상태 확인 방법

 ※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액정화면(LCD) 없는 모델

- 토너 램프 및 상태 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 가능

- 자세한 에러 확인은 PC에서 EP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 필요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액정화면이 없는 흑백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액정화면이 없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 멈춤)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상태 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용지 없음/제품 에러(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잘못된 토너/토너 부족(10%↓)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EPM 확인 필요)

• 깜박임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용지 없음/덮개 열림/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이미징 유닛 교체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대기중




2. 액정화면(LCD) 있는 모델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컬러 레이저 복합기 새토너 준비필요

흑백 레이저 복합기 새토너 준비필요

• 새 토너 준비 필요 (토너 부족)

 • 토너 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 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 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 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 안됨 (시안, 검정, 마젠타, 옐로우)

• 스캔 유닛 열림 또는 용지 출구 걸림

• 용지함1 용지 걸림

• 새토너 준비 필요

• 토너 교체 필요

• 토너 호환 안됨

•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 걸림

• 원본 용지 걸림 용지를 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 개폐 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 열림


3. 잉크젯 복합기 에러 상태 확인 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 상태와 에러 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 필요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SL-J156x)

잉크젯 복합기(SL-T167x) 조작부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 길이 감지 에러

   E3 : 캐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 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 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 필요

① E1 : 용지폭 감지 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 에러

   E3 : 케리어 중단 에러

   E4 : 용지 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PC에서 EPM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 방법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돋보기) 모양 클릭 → EPM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클릭

윈도우 epm 검색


2) 아래와 같이 EPM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 가능 

EPM 용지함 에러 메시지


대기문서 삭제방법 

1.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 열기 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후 [확인]

열기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2.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 클릭

인쇄 작업 목록 보기 클릭


3. 대기 문서 목록 보기 창에서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클릭

프린터 모든 문서 취소 클릭


4.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 ‘’ 클릭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예 클릭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문서 삭제방법 

- 대기 문서 삭제가 잘 안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1. 바탕화면에서 [내 PC]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 클릭

내PC 마우스 오른쪽 관리 클릭


  2.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중지] 클릭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중지 클릭


3.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열기] 란에 ‘ Spool ‘ 입력 후 [확인]

열기 란에 Spool 입력 후 확인


4. 탐색기 창에서 ‘ PRINTERS더블 클릭

탐색기 창에서 PRINTERS 더블클릭


5. 대기 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 클릭 

대기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삭제 클릭


6.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시작] 클릭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시작 클릭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SL-C43x 시리즈 흑백 인쇄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SL-C42x 시리즈 흑백 인쇄로 설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SL-C51x 시리즈 흑백 인쇄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