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 돼요.

  • 날짜 2022-01-31
  • 조회수 19,887


예상 원인

1. 휴대폰의 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제로 인한 문자 발신 제한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이동통신사업자)

3. 단말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USIM 카드 재장착 안내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꼽아 사용해주세요.

신호가 불 안정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 분리하기 ]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 빠저 나온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 Nano-SIM 트레이에서 Nano-SIM 카드를 제거하세요.

4. Nano-SIM 카드 트레이를 Nano-SIM 트레이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주의!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해 주세요.


갤럭시 노트9, SIM 카드 장착하는 방법

SIM 카드 분리하는 방법

(모델에 따라 USIM카드 위치는 다릅니다.)

 

 이동 통신사 요금제 확인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른 문자 발신 제한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예를 들면 KT의 비기알 요금제 사용시 비기알이 없을 때 문자 발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이동통신사로 확인시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경우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갤럭시, 메시지가 발신이 안되거나 늦게 수신되는 경우 조치 방법 알아보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