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되어요
- 날짜 2024-05-10
- 조회수 157,271
1. TV 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될때 조치하는 방법
-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진다면 TV의 일시적인 오동작 또는, TV 내부 전원 회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될때 TV 증상 확인 후 조치해 주세요
1) TV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라면 TV 리모컨을 이용해 설정이나 각 메뉴 항목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TV 설정이나 각 메뉴가 띄워진다면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2)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질때 TV 화면은 나오지 않지만 디리링~ 멜로디 소리가 들리거나 TV 하단 전원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3) 벽면 TV 전원 코드와 TV 제품 뒤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만일 연결 후에도 화면이 안 나오거나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TV 디스플레이나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에세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2. TV 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될때 TV 설정이나 각 메뉴는 띄워진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TV 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될때 USB 저장 장치로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자료실 접속 → 모델검색 → 펌웨어 선택 후 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메모리를 TV 연결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선택시 인식된 USB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연결된 경우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 별도 USB 연결 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 가능하며, 단, 현재 TV의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상위 버전인 경우 지금 업데이트 진행 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이 표시되며, 동일 버전인 경우 업데이트 진행 과정이 표시되지 않거나 ' 새로운 버전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리모컨의 홈 버튼 클릭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TV 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될때 스마트 리모컨을 사용하는 TV 제품이라면 콜드 부팅을 시도해 주세요
- TV 화면이 뜨지 않거나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TV 리모컨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으로 TV 제품 전원이 꺼지고 켜질 때 로그 표시가 되고 화면이 나타납니다.
TV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TV 리모컨을 이용한 콜드 부팅 미지원 제품이라면 TV리모컨으로 전원을 켠 후 TV제품 뒤 전원 케이블 분리 후 60초 뒤 전원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주변기기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하여 주세요
- TV에 연결된 주변기기 영향으로 TV 전원 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쪽 연결 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 양쪽 연결 기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 진행해 주세요 .
양쪽 연결 기기를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 양쪽 연결 기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컴포넌트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 진행해 주세요 .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디스플레이나 내부 회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