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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소리가 안나와요, 음성이 안나와요-외부기기

  • 날짜 2013-06-30
  • 조회수 16,904


TV 소리, 음성이 안나올때 리모컨 음량버튼으로 소리 조절과 셋톱박스 리모컨 사용, TV스피커 설정, TV년도별 초기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스피커 설정 변경 또는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으로 음량 조절

TV 음량 조정이 잘못되어 음성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음량 조정 방법은 TV 리모컨 가운데 음량 + 버튼을 눌러 조정해 주세요.


일반 리모컨 음량 올림

 일반 리모컨 음량 올림 

스마트 리모컨 음량 올림

 스마트 리모컨 음량 올림 

셋톱박스 리모컨 음량 조절

셋톱박스 리모컨 음량+ 버튼을 눌러 음량을 크게 조정해 주세요.

 [참고]    셋톱박스 제조사별 리모컨 이미지

스카이라이프 TV 리모컨

스카이라이프 TV 리모컨  

KT 올레 TV 리모컨

 KT 올레 TV 리모컨 


TV 스피커 설정 변경 

스피커 설정이 변경되어 TV음량 조절표시가 안될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방법]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 → TV스피커 선택 → TV스피커로 변경 


2017년 제품 실행 방법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이동

왼쪽 하단 [설정] 이동 

메뉴 → 음향 → 소리출력

메뉴 → 음향 → 소리출력 

[TV스피커] 선택

[TV스피커] 선택 

2012년 제품 실행 방법 


1. 메뉴 → 음향

 1. 메뉴 → 음향

 2. 스피커 설정

 2. 스피커 설정 


 3. 스피커 선택

 3. 스피커 선택  


4. TV 스피커 선택

 4. TV 스피커 선택 


 초기화 설정  확인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메뉴 → 고객지원

1.  메뉴 → 고객지원 

2.  자가진단  선택

2.  자가진단  선택

3.  초기화 선택

3.  초기화 선택


4.  비밀번호 "0000" 입력

4.  비밀번호 "0000" 입력 

5.  초기화 동의 시 "예" 선택

5.  초기화 동의 시 "예" 선택

6.  초기화 완료

6.  초기화 완료 


 2013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이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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