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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방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1-13
  • 조회수 95,284


 예상 원인

에러가 발생되었거나, 초기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차단기 상태 및 예열시간 확인

차단기가 내려가 있으면, 바람문은 열려 있으나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단기 확인 후 내려가 있으면 "ON"으로 올려 주십시오.


 리셋(스마트 리셋) 방법


★ 멀티형, 싱글형 제품의 차단기 위치를 모를 때

   - 2017년 1월 이후 제조된 모델은 무선리모컨으로 리셋이 가능함.

      (멀티형 실내기) 17년 1월 이후 생산된 전 모델

      (싱글형 실내기) 신통신 적용된 전 모델,
AP***(스탠드), AC***(천장형)


■ 유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1. 좌측 그림 기준 유선리모컨 “확인”+”예약삭제” 버튼 입력하여 [주메뉴] 표시 화면 이동

※ 일부는 “예약삭제” 문구가 “나가기”로 표기

2. [△], [▽] 버튼을 이용하여 [주메뉴”0”] 설정 후 [▷] 버튼을 눌러 [보조메뉴 “2”] 설정

3. 사용 SEG 값을 “1” 설정 후 확인 KEY 입력

4. “나가기”버튼을 눌러 주세요.

유선리모컨 이미지


■  무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360 리모컨 : 확인 + 부가기능 4초 이상(소요 시간 약 1분)

무선리모컨 부가기능 버튼


■  무선리모컨Smart Reset 설정 방법

 1. SET 리모컨 수신 모듈을 향해 리모컨 좌측 그림 기준 바람 [▽] KEY + 확인 KEY를 4초 이상 입력

2. 리모컨 Display 우측 상단 아래 출력그림 발생 후 Smart Reset 동작

무선리모컨 바람, 확인 버튼


 예열 시간 확인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온도에 따라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날개는 열려 있는데, 바람이 안나오거나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방지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20분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초기 전원 투입(실외기 차단기 올림)시에는 최소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난방이 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 난방 운전 후 초기에는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1. 난방 운전 초기에는 예열 운전으로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2. 예열 운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난방 선택/희망온도 조절방법

■  '난방'운전을 선택해주십시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운전/정지]버튼을 눌러 제품을 켠 후, [운전선택]버튼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버튼을 눌러 켜 주십시오. → 일부제품에 한 함)


 ■ 희망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2 ℃ 이상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온도올림]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보다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 리모컨 운전 모드 확인
1. 냉방 운전/송풍 운전 시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2. 운전 모드가 난방 운전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난방 운전을 장시간 실행해도 온기가 나오지 않는 경우 설정온도를 확인하여 주세요.
1. 재실 공간의 온도와 실내의 감지 온도의 차이로 인해 따뜻한 바람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2. 설정온도를 30도로 바꾸고 강풍 운전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서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 함께 참조해 주세요.

그릴분리, 필터분리, 필터청소, 수분제거 및 건조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이미지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 ( 그물망 모양 이미지   )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 램프 꺼짐)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 필터 점검
1. 먼지거름필터 막힘도 냉방 능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2. 주기적인 필터 청소를 진행해 주시고, 청소방법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3. 전원부의 필터 표시가 점등되어 있으면 필터 청소 후 반드시 필터 리셋을 해주세요.
4. 필터 리셋 방법은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5. 필터 분해 전에는 항상 제품의 운전을 정지하고, 보조 전원 스위치를 꺼주세요.
6.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은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거나 먼지가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물청소 해주세요.
7. 물청소를 한 경우 직사광선이 닿지 않도록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주세요.
8. 필터 청소가 끝난 후에는 필터 리셋을 해주세요.
9. 필터 리셋 방법은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실외기에 먼지 및 눈 제거 안내

 ■ 장애물 및 먼지 쌓임

실외기에 장애물 및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안되거나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시고 먼지가 많을 경우 공기 흡입구쪽 먼지를 제거 후 사용 해 주세요.

실외기에 먼지 쌓임


 ■ 눈 쌓임

실외기에 눈이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약하거나 자주 멈출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눈을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실외기에 눈쌓임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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