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에어컨, 난방(따뜻한 바람)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24-11-18
- 조회수 118,618
난방 작동이 안되는 원인 안내
에러가 발생되었거나, 초기 예열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 상태 및 예열시간 확인
차단기가 내려가 있으면, 바람문은 열려 있으나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단기 확인 후 내려가 있으면 "ON"으로 올려 주십시오.
리셋(스마트 리셋) 방법
★ 멀티형, 싱글형 제품의 차단기 위치를 모를 때
- 2017년 1월 이후 제조된 모델은 무선리모컨으로 리셋이 가능함.
(멀티형 실내기) 17년 1월 이후 생산된 전 모델
(싱글형 실내기) 신통신 적용된 전 모델,
AP***(스탠드), AC***(천장형)
■ 유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1. 좌측 그림 기준 유선리모컨 “확인”+”예약삭제” 버튼 입력하여 [주메뉴] 표시 화면 이동
※ 일부는 “예약삭제” 문구가 “나가기”로 표기
2. [△], [▽] 버튼을 이용하여 [주메뉴”0”] 설정 후 [▷] 버튼을 눌러 [보조메뉴 “2”] 설정
3. 사용 SEG 값을 “1” 설정 후 확인 KEY 입력
4. “나가기”버튼을 눌러 주세요.
■ 무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360 리모컨 : 확인 + 부가기능 4초 이상(소요 시간 약 1분)
■ 무선리모컨Smart Reset 설정 방법
1. SET 리모컨 수신 모듈을 향해 리모컨 좌측 그림 기준 바람 [▽] KEY + 확인 KEY를 4초 이상 입력
2. 리모컨 Display 우측 상단 아래 출력그림 발생 후 Smart Reset 동작
예열시간 확인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온도에 따라 예열 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날개는 열려 있는데, 바람이 안나오거나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방지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20분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초기 전원 투입(실외기 차단기 올림)시에는 최소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난방이 될 수 있습니다.
난방 선택/희망온도 조절방법
■ '난방'운전을 선택해주십시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운전/정지]버튼을 눌러 제품을 켠 후, [운전선택]버튼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버튼을 눌러 켜 주십시오. → 일부제품에 한 함)
■ 희망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2 ℃ 이상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온도올림]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보다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서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 함께 참조해 주세요.
유선리모컨에 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 (
)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 램프 꺼짐)
실외기에 먼지 및 눈 제거 안내
■ 장애물 및 먼지 쌓임
실외기에 장애물 및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안되거나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시고 먼지가 많을 경우 공기 흡입구쪽 먼지를 제거 후 사용 해 주세요.
■ 눈 쌓임
실외기에 눈이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약하거나 자주 멈출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눈을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