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에어컨, 난방(따뜻한 바람)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24-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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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1. 자가진단 기능에 의해 점검코드가 발생하면 실내기 램프가 깜박거리면서 난방이 안될 수 있습니다.
2. 난방운전은 예열이 필요하므로 따뜻한 바람이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3. 제상운전 중에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거나 약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4. 현재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난방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6.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놓여 있거나 눈이 쌓여 통풍이 원활하지 않으면 난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1. 점검코드가 발생 했는지 확인해 보기
1) 실내기에서 확인하기
- 천정에 있는 실내기 표시부에 깜박거리는 램프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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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선 리모컨에서 확인 하기
-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유선리모컨(제어기)에 E 또는 C로 시작하는 점검코드가 나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점검코드는 영문 E 또는 C 와 숫자 3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 E161)
※ 중앙제어기 및 DMS에서도 숫자로 이루어진 점검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난방 작동 후 20분 이상 기다려 보기
3. 제상 운전 확인 하기
- 난방 중 실외기에 얼음(성에)이 쌓이면 난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은 주기적으로 얼음을 녹이는 ‘제상 운전’을 진행합니다.
표시부에 제상 램프(물방울, 눈 결정체 등)가 켜져 있다면 제상 운전이 진행 중이므로 약 7분 ~ 15분정도 경과 되면 다시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4. 현재 온도 확인 하기
- 실내 온도가 설정하신 희망 온도보다 높아지면, 실내기의 열을 식히기 위해 일정 시간 미지근한 바람이 나온 뒤 멈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후 온도가 1℃ 이상 내려가면 다시 난방이 자동으로 시작되므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난방이 약하다고 느낀다면 온도를 더 높게 설정해 보세요
5. 먼지거름필터 청소해 보기
-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난방 성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를 분리 후 세척 해 보세요
6. 실외기 통풍상태 확인해 보기
- 실외기에 장애물 및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안되거나 약해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