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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에 가로 줄이 생겨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66,915


1.  방송 신호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내부 회로물, 패널 등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 점검 확인 안내(1) 

특정 채널에서만 세로줄이 발생하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 동일한 위치에 줄이 생기지만, 방송신호에 의하여 줄이 발생되는 경우는 채널마다 줄이 생기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방송신호 점검 확인 안내(2)  

리모컨에서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표시되는 메뉴창을 이용해서 제품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창에 줄이 가려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이상으로 인하여 줄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방송신호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서야 합니다.


☞ 메뉴창 위에 줄이 그대로 보이는 경우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되는 증상으로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자가 진단 방법  

화면에 줄이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없이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화면크기를 확인  해 주세요

화면크기를 조정하여 세로줄 생기는 증상에 대하여 조치가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를 사용자 조정으로 설정했을 경우 사용자가 확대 및 위치를 조절할 수 있으며

평으로 사이즈를 늘려주어 가로줄을 안보이게 조정해주세요.


설정방법 

홈 →설정 →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설정 → 화면크기 


화면크기 설정 선택

화면크기 설정 선택 

사용자조정 선택 후 확대 및 위치 선택

사용자조정 선택 후 확대 및 위치 선택  

세로줄 생김 화면

세로줄 생김 화면 

확대화면 선택

확대화면 선택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2. 네트워크 연결된 경우

별도 USB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업그레이드 

[지금업데이트] 선택

[지금업데이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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