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에어컨, 사용 중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 날짜 2019-11-29
  • 조회수 75,140


에어컨 사용 중 자동으로 꺼집니다. 작동 중 멈춥니다.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1)  에어컨에 이상이 감지되어 작동이 멈출 수 있습니다.

  2)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해 실외기 온도가 상승하여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  일시적이 오동작으로 인하여 작동 중 멈출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1) 에어컨에 이상이 감지되었는지 확인 하기

      에어컨에 이상이 감지되면 표시부 램프가 깜박거리거나  리모컨에  점검코드 숫자가 표시 됩니다.


    ① 표시부 램프 확인해 보기    예상원인 및 조치방법 확인하기


        - 표시부 램프 중 어떤 램프가 깜박이는지 확인 해 주세요. 램프에 따라 원인이 달라 집니다. 

        - 제품 종류를 확인 후 예상 원인 과  조치방법을 확인 해 보세요 

           ※ 제품 종류 

                ⓣ 1 Way (한방향 카셋트형) : 바람 나오는 토출구가 한군데인 제품 

                ② 2 Way(두방향 카셋트형): 바람 나오는 토출구가 두군데인 제품

                ③ 4Way(네방향 카셋트형): 바람나오는 토출구가 네군데인 제품


       ② 리모컨의 점검코드 숫자 확인 하기예상원인 및 조치방법 확인하기

          -  리모컨 표시장에 있는 영문 E 또는  C 와 숫자가 표시되는지 확인 해 주세요 

              예) C1 ↔ 01 이면 C101이 됩니다.

              정확한 점검 코드를 확인 후 링크를 통해 원인 및 조치방법을 확인 해 보세요 

               

   2) 실외기 통풍 상태 확인 하기

      -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해 실외기 온도가 상승하여 작 동 중 멈출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만약 , 실외기 후면 열교환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다면 물을 뿌려 먼지를 제거 해 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쌓여 있는 이미지


특히,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 성능 떨어지고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실내실외기실(갤러리) 창문 개방하는 이미지


  ※ 만약 폭염이 계속 되고 있다면

 -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 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①  실외기 후면에 있는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면 온도가 낮아져 정상 작동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뿌린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반복 된다면 서비스엔지니어 방문점검이 필요 합니다.      

실외기 뒷면 열교환기에 물이 뿌려 열을 식히는 이미지


   ② 실외기가 햇빛에 노출되어 있다면 열을 많이 받아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상판에 햇빛 가리개를 덮어 준다면 냉방 성능이 향상되어 전기요금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단, 실외기 후면 (공기가 흡입되는 곳) 또는 전면(공기가 나오는곳)은 햇빛 가리개로 가려지면 작동 중 멈출 수 있습니다.

         ※ 실외기 햇빛 가리개는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3)  제품 초기화 해보기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0초 후에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보세요

       차단기는 분전반(두꺼비집)에 위치하며 , 가정집의 분전반은 현관 입구에 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 분전반의 위치 및 종류는 설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확인하는 이미지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