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레이저 복합기 연결 시 인쇄가 안 되어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68,585
- 레이저 복합기의 에러 및 연결상태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설치된 레이저 복합기의 환경설정 문제이거나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레이저 복합기 드라이버 오류로 인하여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레이저 복합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조작부에서 에러 확인하는 방법
레이저 복합기 조작부에서 에러 상태 (램프,액정) 확인하는 방법
1. 액정화면(LCD) 없는 모델
- 토너램프 및 상태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
(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멈춤)
• 깜박임 : 용지걸림/용지없음 / 덮개열림
③ 상태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 / 용지 없음 / 제품 에러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
- 상태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토너 없음 (0%)
• 깜박임: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
(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에러상태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용지 걸림 / 용지 없음 / 덮개 열림
③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용지걸림/용지 없음 / 덮개 열림 /
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 이미징 유니트 교체 필요
• 깜박임: 수동 인쇄, WPS 대기중
2. 액정화면(LCD) 있는 모델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 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 새토너 준비필요 (토너부족)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안됨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용지함1 용지걸림
[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 교체필요
• 토너 호환안됨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원본용지걸림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3. 잉크젯 복합기 에러상태 확인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상태와 에러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 잉크젯 복합기 (SL-J156x)]
![]()
![]()
①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필요
[ 잉크젯 복합기 (SL-T167x)]
![]()
①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컴퓨터와 레이저 복합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컴퓨터에서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하는 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 오른쪽 옆의 (
) 모양 클릭 → ' EPM '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선택해 주세요.
![]()
2.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3.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2)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3)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 봅니다.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 주의
- 용지 걸림, 토너 부족, 폐토너통 교체/설치 등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걸린 용지 제거 및 새 토너 카트리지 교체, 폐토너통 교체 등 조치를 했는데도 계속 에러가 나타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레이저 복합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PC와 연결된 USB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PC 본체(아래 ①번 이미지)와 레이저 복합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아래 ②번 이미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LAN포트와 유사하여 LAN단자에 USB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컴퓨터와 레이저 복합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레이저 복합기 드라이버 상태 확인하는 방법
1)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
3) 우측 상단에 [▼] 선택 → 타일 선택 시 레이저 복합기의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2. 레이저 복합기 드라이버 상태별 조치하는 방법
1) 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오류 상태]
![]()
[조치 방법]
① Driver 우측 눌림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
② 프린터 → ' 모든 문서 취소 '를 선택해 주세요.
![]()
위와 같이 진행했으나 대기문서가 삭제 안 되는 경우
①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 Print Spooler에서 마우스 우측을 눌러 중지를 선택해 주세요.
![]()
② 탐색기에서 C:\Windows\System32\spool\PRINTERS 안에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습니다.
(※ 삭제 시 레이저 복합기 인쇄 대기 문서 삭제됨)
![]()
③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Print Spooler에서 마우스 우측을 눌러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
2)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오류 상태] : 오프라인 오류뜸
![]()
[조치 방법]
: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 인식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위의 조치 방법에서
- USB 인쇄지원 생성 안 된 경우 (조치 방법 1)
ⓛ 레이저 복합기 전원 켜져 있는지 확인
② PC와 레이저 복합기 간의 USB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③ PC본체 뒷면에 연결된 USB케이블 옆에 다른 USB단자에 연결확인
④ 그래도 인식 안될 시 컴퓨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 USB 인쇄지원 생성되어 있는 경우 (조치 방법 2)
ⓛ 해당 프린터 이름 마우스 우측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
② 프린터 → '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 선택하여 해제해 주세요.
![]()
3) 일시중지된 경우
[오류 상태] : 일시 중지됨
![]()
[조치 방법]
ⓛ Driver 우측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② 프린터 → ' 인쇄 일시 중지 '를 선택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
컴퓨터와 레이저 복합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 및 설치하는 방법
1. 기존 설치된 드라이버 삭제방법
1) 윈도우 버튼 우측의
(검색) 란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
2)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
2. 레이저 복합기 드라이버 설치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
3)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
4) 드라이버 메뉴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
5) 하단에 실행 클릭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버 설치를 하였으나 아무런 동작이나 반응이 없다면 설치된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원격 상담으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