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 교체 후 인식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21,240
예상 원인
-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와 제품 간 접점단자 이상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CRUM) 상태 확인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긁힘,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칩 세척 및 접점부분 세척방법
1. 아래와 같이 토너의 크롬칩 부위와 내부 접점부위를 세척해보시기 바랍니다.
ⓛ번의 동판부분을 면봉 및 휴지로 닦아 냅니다.
오염부위가 확인될 경우 제거가 될 때 까지 세척합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1번 : 전면커버열기, 2번 : 교체용 토너 삽입, 3번: 전면 커버 닫기)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1번 : 상단커버열기(이중구조), 2번 : 교체용 토너 삽입, 3번: 상단 커버 닫기)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를 상위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토너 상태 확인과 프린터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제품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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