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펜 연결 및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0-05
  • 조회수 88,916


갤럭시 S펜 연결 및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 

※ S펜은 휴대전화 전원이 켜지면 저전력 블루투스(BLE)로 자동 페어링되며, 블루투스 기능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구입 시 최초 설정은 '사용 중'으로 되어 있어 별도 설정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비행기 모드 동작 시에는 블루투스가 해제되어 에어 액션 기능이 해제되어 사용 불가하나, S펜 설정 메뉴에서 에어 액션을 수동으로 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 펜 연결하기

S펜이 내장되어 있는 기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S펜 연결이 끊기거나 S펜을 분실했을 경우, 새로운 S펜을 에어 액션 기능 활성화 작업을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4/ 13 OS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 삽입 > 에어 액션 - 비활성화 > 에어 액션 - 활성화 > 에어 액션 - 연결중 > 연결됨 > 삽입됨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유용한 기능을 선택하세요

 ② 유용한 기능

 

S펜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S펜 

 

S펜을 삽입하세요

④ S펜 삽입 

 

에어 액션항목을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⑤ 에어 액션 – 비활성화

 

에어액션 항목을 다시 활성화 해주세요

 ⑥ 에어 액션 다시 활성화

 

연결됨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⑦ 연결됨

 

삽입됨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⑧ 삽입됨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에어 액션 > 비활성화 > 활성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유용한 기능을 선택하세요

 ② 유용한 기능

 

S펜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S펜

 

에어 액션 항목을 선택하세요

④ 에어 액션 

 

사용 안함으로 비활성해주세요

 ⑤ 비활성화

 

다시 사용중으로 활성화해주세요

⑥ 활성화 



S펜 배터리 상태 및 충전 시간 확인 방법 

S펜이 내장되어 있는 휴대전화에 삽입하여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연결된 휴대전화에서 배터리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한 S펜 프로의 경우 USB-C Type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S 펜 프로와 연결방법 안내 바로가기


※ S펜 에어 액션 기능이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S펜이 장착되어 있어도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4/ 13 OS 

S펜 '삽입됨' 상태에서는 배터리 용량 표기가 되지 않고 사용 가능으로 표시됩니다.

S펜이 연결되어 '연결됨' 상태 또는 S펜 분리된 상태인 '분리됨' 상태에서는 배터리 용량이 표시됩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 분리(배터리 상태 확인)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유용한 기능을 선택하세요

② 유용한 기능 

 

s펜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S펜 

 

s펜 분리 상태에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세요

 ④ S펜 분리 (배터리 상태 확인)

 


안드로이드 12 OS 이하 공통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에어액션 > 배터리 상태 확인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유용한 기능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유용한 기능

 

s펜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S펜

 

에어 액션 항목을 선택하세요

 ④ 에어 액션

 

s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세요

 ⑤ 배터리 상태 확인

 

Super Capacitor(슈퍼캐패시터): 리튬이온 전지(일반적인 스마트폰 배터리) 외 충전량은 적으나, 충전시간이 매우 짧아 자주 탈착하고 한 번 뽑았을 때 비교적 짧게 사용하는 S펜 사용에 적합합니다.


S펜 연결이 안되거나 에어액션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갤럭시, S펜 연결, 에어 액션이 되지 않아요. 바로가기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