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전화 와이파이(Wi-Fi) 연결이 안 돼요.
- 날짜 2023-05-11
- 조회수 342,419
Wi-Fi가 연결 안 되는 현상은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했거나 또는 일시적인 오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가 검색이 안되거나, 연결이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 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Wi-Fi 켜는 방법 안내
방법 1. 설정 > 연결 > Wi-FI 선택 > 사용 중 켜기
① 설정 > 연결
② Wi-Fi 선택
③ 사용 중 켜기
방법 2. 상단바 아래 > Wi-Fi 선택> Wi-Fi 켜기
① 상단바 아래로 내리기
② Wi-Fi 선택
③ Wi-Fi 켜기
재부팅 및 업그레이드 방법
일시적인 오류 또는 휴대전화의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Wi-Fi가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부팅 후에도 Wi-Fi가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휴대전화 재부팅 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전화 업그레이드 버전 확인 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업그레이드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PC의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업데이트 방법]
무선 업데이트 방법은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 시 1GB 이상의 데이터를 초과한 경우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지금 설치
①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② 다운로드 및 설치
③ 지금 설치
Wi-Fi 무선공유기 등록 해제 후 재시도 방법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예전 입력한 정보에 오류가 생겨 연결이 안되는 현상일수도 있으므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휴대전화에서 해제 후 재등록하신 후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13/ 12 OS
설정 > 연결 > Wi-Fi 켜기 후 선택 > Wi-Fi 길게 누르기 > 네트워크 삭제 > 연결할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연결
※ 안드로이드 14 OS에서는 미연결 상태에서는 별도의 네트워크 삭제 없이, Wi-Fi 사용 중을 껐다켜서 네트워크를 재등록하세요.
① 설정 > 연결
② Wi-Fi 켜기 후 선택
③ Wi-Fi 길게 누르기
④ 네트워크 삭제
⑤ 연결할Wi-Fi 선택
⑥ 비밀번호 입력-연결
안드로이드 11/ 10/ 9 O S
설정 > 연결 > Wi-Fi 켜기 후 선택 > Wi-Fi 길게 누르기 > 네트워크 지우기 > 연결할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연결
① 설정 > 연결
② Wi-Fi 켜기 후 선택
③ Wi-Fi 길게 누르기
④ 네트워크 지우기
⑤ 연결할Wi-Fi 선택
⑥ 비밀번호 입력-연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터치 > 지우기 > 다시 연결할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주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
그래도 Wi-Fi 연결이 안될 경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초기화 시 기존에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등의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14/13/ 12/ 11/ 10/ 9 OS
설정-일반 >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14 OS) > 설정 초기화
※ 메뉴명이 13/12/11/10/9 OS에서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이며, 14 OS에서는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입니다.
① 설정 > 일반
② 초기화
③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④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무선공유기(AP) Wi-Fi 비밀번호 공유 및 유출 주의
무선공유기(AP) 보안을 위해 Wi-Fi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쉽게 접속되거나 공유되지 않도록 단순한 형태의 비밀번호는 피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모드로 진입 후 확인 방법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이 되는 경우, 디바이스에 최근 다운로드 받은 외부 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앱을 최근 설치한 앱 순으로 삭제한 후 재부팅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부팅 시 사업자 로고가 나타날 때 음량(하) 버튼을 누르고 있었을 때 안전모드로 부팅됩니다. 보호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케이스 분리 후 전원을 켜보세요.
※ 안전모드 해제는 휴대전화 전원을 OFF → ON 하여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안전모드 화면
Wi-Fi 무선공유기(AP) 제조사 확인 안내
다른 휴대전화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공유기(AP)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AP) 제조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Wi-Fi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