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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휴대전화 와이파이(Wi-Fi) 연결이 안 돼요.

  • 날짜 2023-05-11
  • 조회수 342,419

Wi-Fi가 연결 안 되는 현상은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했거나 또는 일시적인 오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가 검색이 안되거나, 연결이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 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Wi-Fi 켜는 방법 안내

방법 1. 설정 > 연결 > Wi-FI 선택 > 사용 중 켜기 

설정 앱 내 연결을 눌러주세요

 ① 설정 > 연결

 

와이파이를 선택하세요

 ② Wi-Fi 선택

 

사용중으로 켜주세요

 ③ 사용 중 켜기

 


방법 2. 상단바 아래 > Wi-Fi 선택> Wi-Fi 켜기 

화면 상단바를 아래로 드래그하세요

 ① 상단바 아래로 내리기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Wi-Fi 선택 

 

와이파이를 켜주세요

 ③ Wi-Fi 켜기

 


재부팅 및 업그레이드 방법 

 일시적인 오류 또는 휴대전화의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Wi-Fi가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부팅 후에도 Wi-Fi가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갤럭시 S10 측면버튼과 볼륨하 버튼 동시게 길게 누름 안내 이미지갤럭시 노트10 측면버튼과 볼륨하 버튼 동시게 길게 누름 안내 이미지플립3,4 측면버튼과 볼륨하 버튼 동시게 길게 누름 안내 이미지


휴대전화 재부팅 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전화 업그레이드 버전 확인 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업그레이드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PC의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업데이트 방법]

무선 업데이트 방법은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 시 1GB 이상의 데이터를 초과한 경우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지금 설치

설정 앱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①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하세요

 ② 다운로드 및 설치

 

지금 설치를 눌러주세요

 ③ 지금 설치



Wi-Fi 무선공유기 등록 해제 후 재시도 방법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예전 입력한 정보에 오류가 생겨 연결이 안되는 현상일수도 있으므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휴대전화에서 해제 후 재등록하신 후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13/ 12 OS 

설정 > 연결 > Wi-Fi 켜기 후 선택 > Wi-Fi 길게 누르기 > 네트워크 삭제 > 연결할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연결 

 ※ 안드로이드 14 OS에서는 미연결 상태에서는 별도의 네트워크 삭제 없이, Wi-Fi 사용 중을 껐다켜서 네트워크를 재등록하세요.

설정 앱 내 연결 항목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 연결

 

와이파이 켜기 후 와이파이를 선택하세요

 ② Wi-Fi 켜기 후 선택

 

와이파이를 길게 눌러주세요

 ③ Wi-Fi 길게 누르기

 


네트워크 삭제를 눌러주세요

 ④ 네트워크 삭제

 

연결할 와이파이를 선택하세요

 ⑤ 연결할Wi-Fi 선택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주세요

 ⑥ 비밀번호 입력-연결

 


안드로이드 11/ 10/ 9 O S

설정 > 연결 > Wi-Fi 켜기 후 선택 > Wi-Fi 길게 누르기 > 네트워크 지우기 > 연결할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연결

설정 앱 내 연결 항목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 연결 

 

와이파이 켜기 후 와이파이를 선택하세요

② Wi-Fi 켜기 후 선택 

 

와이파이를 길게 눌러주세요

③ Wi-Fi 길게 누르기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하세요

 ④ 네트워크 지우기

 

연결할 와이파이를 선택하세요

 ⑤ 연결할Wi-Fi 선택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주세요

⑥ 비밀번호 입력-연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터치 > 지우기 > 다시 연결할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주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 

그래도 Wi-Fi 연결이 안될 경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초기화 시 기존에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등의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14/13/ 12/ 11/ 10/ 9 OS

설정-일반 >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14 OS) > 설정 초기화

※ 메뉴명이 13/12/11/10/9 OS에서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이며, 14 OS에서는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입니다.

설정 앱 내 일반 항목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 일반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②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③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④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무선공유기(AP) Wi-Fi 비밀번호 공유 및 유출 주의

 무선공유기(AP) 보안을 위해 Wi-Fi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쉽게 접속되거나 공유되지 않도록 단순한 형태의 비밀번호는 피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모드로 진입 후  확인 방법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이 되는 경우, 디바이스에 최근 다운로드 받은 외부 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앱을 최근 설치한 앱 순으로 삭제한 후 재부팅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부팅 시 사업자 로고가 나타날 때 음량(하) 버튼을 누르고 있었을 때 안전모드로 부팅됩니다. 보호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케이스 분리 후 전원을 켜보세요.

※ 안전모드 해제는 휴대전화 전원을 OFF → ON 하여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안전모드 화면 이미지

안전모드 화면 

 

  

Wi-Fi 무선공유기(AP) 제조사 확인  안내  

다른 휴대전화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공유기(AP)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AP) 제조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Wi-Fi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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