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전화 와이파이(Wi-Fi) 연결이 안 돼요.
- 날짜 2023-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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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파이(Wi-Fi) 연결 안됨 원인 및 조치 방법
Wi-Fi가 연결 안 되는 현상은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했거나 또는 일시적인 오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가 검색이 안되거나, 연결이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 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Wi-Fi) 켜는 방법 안내
설정에서 와이파이(Wi-Fi) 켜기
1단계) 설정에서 연결에 진입하세요.
2단계) Wi-Fi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중으로 변경하세요.

① 설정

② 연결

③ Wi-Fi

④ 사용 중 켜기
퀵 패널에서 와이파이(Wi-Fi) 켜기
1단계)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내려 퀵 패널을 열어주세요.
2단계) Wi-Fi 버튼을 눌러 켜 주세요.

① 상단바 아래로 내리기

② Wi-Fi 선택

③ Wi-Fi 켜기
기기 다시 시작(재부팅)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일시적인 오류 또는 휴대전화의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Wi-Fi가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부팅 후에도 Wi-Fi가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기 다시 시작(재부팅) 하기
1단계)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내려 퀵 패널을 열어주세요.
2단계)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시작을 눌러 기기를 다시 시작(재부팅) 해 주세요.

① 화면 오른쪽 상단 내리기

② 전원 버튼 누르기

③ 다시 시작
다시 시작(재부팅) 메뉴가 나오지 않거나 기기 멈춤, 오동작이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 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갤럭시 기기의 재부팅 후에도 와이파이(Wi-Fi)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업데이트 후에도 와이파이(Wi-Fi)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갤럭시 기기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및 PC의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프로그램 연결을 통해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① 설정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다운로드 및 설치

④ 지금 설치
Wi-Fi 무선공유기 등록 삭제 후 재시도 방법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이전 입력 정보에 오류가 생겨 연결이 안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휴대전화에서 등록 삭제 후 다시 연결 및 비밀번호를 입력해보세요.
1단계) 설정에서 연결을 누른 후 Wi-Fi를 눌러주세요.
2단계) 문제가 발생하는 네트워크를 길게 눌러 네트워크 삭제 하세요.
3단계) 해당 네트워크를 눌러 비밀번호 및 기타 설정을 확인 후 다시 연결하세요.

① 설정 > 연결

② 연결

③ Wi-Fi 켜기 후 선택

④ Wi-Fi 길게 누르기

⑤ 네트워크 삭제

⑥ 연결할Wi-Fi 선택

⑥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
네트워크 삭제 및 다시 연결을 통해서도 Wi-Fi 연결이 안될 경우, 해당 설정을 초기화하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초기화 시 기존에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등의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1단계) 설정에서 일반을 누른 후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2단계) Wi-Fi 및 블루투스 설정 초기화를 누른 후 설정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① 설정

② 일반

③ 초기화

④ Wi-Fi 및 블루투스 설정 초기화

⑤ 설정 초기화
무선공유기(AP) Wi-Fi 비밀번호 공유 및 유출 주의
무선공유기(AP) 보안을 위해 Wi-Fi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쉽게 접속되거나 공유되지 않도록 단순한 형태의 비밀번호는 피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모드로 진입 후 확인 방법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이 되는 경우, 디바이스에 최근 다운로드 받은 외부 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앱을 최근 설치한 앱 순으로 삭제한 후 재부팅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부팅 시 사업자 로고가 나타날 때 음량(하) 버튼을 누르고 있었을 때 안전모드로 부팅됩니다.
※ 안전모드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재부팅) 하세요.

안전모드 화면
Wi-Fi 무선공유기(AP) 제조사 확인 안내
다른 휴대전화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공유기(AP)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AP) 제조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Wi-Fi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