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선랜(WIFI) 인터넷 연결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9-06-12
  • 조회수 61,384

무선랜(WIFI)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무선 SP)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가입한 통신사에서 공유기(무선 AP)를 제공하지만, 제공하지 않는경우는 공유기(무선 AP)를 시중에서 구입하여 설치하셔야 합니다.

※ 공유기(무선 AP) 지원 유무를 모르는 경우는 가입한 해당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기(무선 AP) 설치 상태 확인

공유기(무선 AP) 설치하기

① 공유기(무선 AP)에 전원 어뎁터를 연결 합니다.

※ 멀티탭 사용 시 멀티탭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통신사에서 제공된 외장형 모뎀 또는 벽면에서 나온 LAN 케이블을 공유기 WAN(Internet) 포트에 연결합니다.

공유기(무선 AP) 뒷면에 전원 어댑터와 인터넷 랜선 연결단자 이미지

공유기 뒷면에 각 포트별 연결해야하는 장치등에 대한 설명 이미지


③ 정상 동작하는 경우 무선 안테나 표시 램프가 켜집니다.

공유기가 정상동작할때 무선안테나 표시에 불이 들어오는 이미지


④ 인터넷이 정상 접속되는지 확인 합니다.


※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이용하시는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연결 상태 및 이상 유무를 확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무선(Wi-Fi) 켜짐 상태 확인 및 무선AP 연결 

작업표시줄 네트워크 아이콘에서 무선(Wi-Fi) 상태 확인

1) 윈도우11 무선(Wi-Fi) 켜짐 상태 확인 및 공유기(무선 AP) 연결 


①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 트레이 영역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② Wi-Fi 가 [꺼짐]인 경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켜짐]으로 변경합니다.

③  > 표시를 클릭하여 공유기(무선 AP) 목록을 확인하세요.

④ 검색된 공유기(무선 AP) 중 연결하려는 공유기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하세요.

⑤ 보안키가 설정된 경우 암호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윈도우 11 작업표시줄에서 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와이파이 켜짐후 공유기 선택하여 연결하는 이미지


2) 윈도우10 무선(Wi-Fi) 켜짐 상태 확인 및 공유기(무선 AP) 연결 


①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 트레이 영역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② Wi-Fi 가 [꺼짐]인 경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켜짐]으로 변경합니다.

③ 검색된 공유기(무선 AP) 중 연결하려는 공유기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하세요

④ 보안키가 설정된 경우 암호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윈도우 10 작업표시줄에서 네트워크 아이콘 클릭 와이파이 켜짐후 공유기 선택하여 연결하는 이미지


3) 윈도우8 (8.1) 무선(Wi-Fi) 켜짐 상태 확인 및 공유기(무선 AP) 연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C 키를 누른 후 참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②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윈도우 8.1 참메뉴에서 설정 클릭후 무선네트워크 아이콘 클릭하여 연결 가능한 공유기 선택하고 연결하기


③ 연결 가능한 공유기(무선AP)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하세요.

④ 보안키가 설정된 경우 암호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⑤ [예, 공유를 켜고 장치에 연결합니다.]를 선택한 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공유기에 암호가 설정된 경우 보안키 입력후 연결하는 방법 이미지


[참고] 윈도우8.1이하 버전이 탑재된 제품의 경우


① FN 키를 누른 상태에서 F12 (또는 F9) 키를 동시에 누르면 무선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윈도우 8.1 이하는 노트북에 fn 키를 누른상태에서 f12 또는 f9번을 눌러 무선랜을 켜거나 끄기

※ 데스크탑의 경우 핫키가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Samsung Settings(Settings, Easy Settings)가 설치된 경우 프로그램 실행 후 [네트워크]항목에 Wi-Fi가 ON으로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Settings가 설치된 경우 네트워크에서 와이파이 켜고 끄기


4) 윈도우 7 공유기(무선 AP) 연결


①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 트레이 영역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② 검색된 공유기(무선 AP) 중 연결하려는 공유기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하세요.      

③ 보안키가 설정된 경우 암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윈도우 7 버즌은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무선랜 표시를 클릭하여 공유기 선택후 연결하기


※ 무선랜 연결 설정 후 인터넷 실행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해당 링크를 참조하여 조치하세요.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 에러가 발생합니다.(무선랜 환경)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뜨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무선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