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사 유심 사용 및 다른 USIM 사용제한을 해제하고 싶어요.

  • 날짜 2020-11-04
  • 조회수 62,090


 예상 원인

 개통 이력이 없는 휴대폰인 경우나 USIM 잠금 설정 상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개통 이력 확인 안내

 개통한 이력이 없는 공기계라면 USIM 기기변경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려는 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시어 개통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다른 USIM 사용제한 해제 안내

 USIM 설정에서 다른 USIM 사용제한이 설정된 경우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방법으로 다른 USIM 사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USIM 사용제한

※ 초기 USIM 비밀번호는 00000000 입니다. 

  • 안드로이드 12/ 11/ 10 OS :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설정 → 다른 USIM 사용제한 → 해제
  • 안드로이드 13 OS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잠금 설정 → 다른 USIM 사용제한 → 해제
  • 안드로이드 14 OS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다른 USIM 사용제한 → 해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①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타 보안 설정

② 기타 보안 설정

 

SIM 카드 잠금 설정

③ SIM 카드 잠금 설정

 

다른 USIM 사용제한

④ 다른 USIM 사용제한


해제

⑤ 해제 


'다른 USIM 사용 제한' 비밀번호(초기 비밀번호 00000000) 변경으로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다른 USIM 사용 제한' 잠금을 해제하신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모델은 보안 강화로 비밀번호 해제가 안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다른 USIM 사용 제한' 비밀번호 해제 불가 모델 안내

   갤럭시 S10 (2019.03.08) 이후 출시된 제품은 강화된 보안으로 '다른 USIM 사용 제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가까운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및 대리인이 센터 방문시 필요한 서류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잠금 해제 및 초기화 진행이 됩니다.

※ 잠금 해제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 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 잠금 해제 서류는 확인 후 고객께 반환하거나 고객 요청 시 바로 파쇄합니다.


명의자

의뢰인(센터 방문인)

준비 서류

비고

명의자와 의뢰인이 동일할 경우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률에서 정하는 법률행위 무능력자로 법정대리인 확인 후 처리

개인정보수집 동의 시 이통사 ARS 확인 후 초기화

미성년자

부모

방문자 신분증(부모), 휴대폰,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등본(가족관계를 확인하는 서류는 등본이 기본)

법정대리인, 친권자가 방문해도 가능

명의자

(성인)

대리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수), 인감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20세 이상

※ 사업자별 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 T : 가입원부증명서, LGT : 가입사실확인서(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위임장 작성시 불가한 예외 상황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타인이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모바일 샵으로 방문해야 할 경우 휴대폰, 위임장, 인감증명서(인감도장 필), 방문자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인감증명서란?

본인의 도장(인영)이 동사무소 등에 신고한 도장(인영)과 동일한지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법적 대리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이며, 수집하지 않습니다. 

예외 대상

필요서류

비고

법인 가입자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법인 인감 증명서(법인인감날인), 위임장(인감날인 필수), 방문자 신분증

-

미성년자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군 입대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입원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입원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해외유학, 이민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외국인

위임장,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의 확인 서면), 방문자신분증

가출, 행방불명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 협조 요청서 등),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사망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사망확인서, 가족관계확인서(제적등본),방문자 신분증


※ 호주제 폐지에 따른 '가족관계확인서' 구분

‧  2007년 12월 이전 사망 : 제적등본

                ‧  2008년 01월 이후 사망 : 가족관계증명서




-

미개통 단말기

개통 후 명의자가 신분증 지참

개통 불가시, 미개통 상태 확인 후 전체 초기화함.

개통이 해지된 단말기


개통을 해지한 단말의 실사용자가 명의자 본인이고 통신사에서 해지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면

해지 서류, 신분증 지참



※ 해지 서류는 통신사별 가입원부, 가입서류, 해지신청서 등으로 명칭이 다를 수 있음


본인 휴대폰 한함.



통신사 고객센터로 안내 

 통신사업자에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가입한 경우 해당 휴대폰에 다른 USIM이 장착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USIM 기변 안됨)

이용하고 계신 이동통신사업자 고객상담실 또는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해제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화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