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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유심 사용 및 다른 USIM 사용제한을 해제하고 싶어요.

  • 날짜 2020-11-04
  • 조회수 69,255

 개통 이력이 없는 휴대폰인 경우나 USIM 잠금 설정 상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통 이력 확인

 개통한 이력이 없는 공기계라면 USIM 기기변경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려는 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시어 개통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다른 USIM 사용제한 해제

 USIM 설정에서 다른 USIM 사용제한이 설정된 경우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방법으로 다른 USIM 사용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초기 USIM 비밀번호는 00000000 입니다. 


안드로이드 14/ 13 OS

1단계) 설정에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선택합니다.

2단계)  기타 보안 설정을 선택 후 SIM 카드 보안을 선택합니다.

3단계) 다른 USIM 사용제한을 눌러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1단계) 설정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2단계) 기타 보안설정을 선택 후  USIM 카드 잠금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다른 USIM 사용제한을 눌러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세요.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①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타 보안 설정

② 기타 보안 설정

 

SIM 카드 잠금 설정

③ SIM 카드 잠금 설정

 

다른 USIM 사용제한

④ 다른 USIM 사용제한


해제

⑤ 해제 


※ 보급형 모델은 아래 경로로 확인해 보세요.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설정 > 다른 USIM 사용제한 > 해제


 ' 다른 USIM 사용 제한' 비밀번호 해제 불가 모델 안내

   갤럭시 S10 (2019.03.08) 포함 이후 출시된 제품은 강화된 보안으로 '다른 USIM 사용 제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가까운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및 대리인이 센터 방문시 필요한 서류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초기화 진행이 됩니다.

※ 잠금 해제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 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단, 통신사 발행 서류는 7일 이내)

※ 잠금 해제 서류는 확인 후 고객 반환 및 고객 요구 시 파쇄


명의자

의뢰인(센터 방문인)

준비 서류

비고

명의자와 의뢰인이 동일할 경우

방문자 신분증,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률에서 정하는 법률행위 무능력자로 법정대리인 확인 후 처리

개인정보수집 동의 시 이통사 ARS 확인 후 초기화

미성년자

부모

방문자 신분증(부모),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

등본(가족관계를 확인하는 서류는 등본이 기본)

법정대리인, 친권자가 방문해도 가능

명의자

(성인)

대리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수), 인감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

20세 이상

※ 사업자별 서류 : SKT :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K T : 가입원부 증명서, LGU+ : 가입사실 확인서(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3사 동일)


임장 작성시 불가한 예외 상황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타인이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모바일 샵으로 방문해야 할 경우 휴대폰, 위임장, 인감증명서(인감도장 필), 방문자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인감증명서란?

본인의 도장(인영)이 동사무소 등에 신고한 도장(인영)과 동일한지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법적 대리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이며, 수집하지 않습니다. 

예외 대상

필요서류

비고

법인 가입자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법인 인감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必)

-

미성년자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군입대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입원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원 서류(의식불명 증빙),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입원은 의식불명만 해당

해외유학, 이민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외국인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

가출, 행방불명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협조 요청서 등)

사망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사망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단, 가족관계증명서에 '사망'으로 표시된 경우 별도 사망확인서 필요 없음.


-

스마트폰
(미개통 상태)
개통 후 명의자 신분증,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 서류개통 이력이 없는 단말
태블릿/웨어러블
(통신향 & 미개통 상태)
방문자(본인) 신분증, 초기화 동의서(서비스센터 방문시 작성)
※ 센터에서는 방문자 신분증과 접수자가 일치해야 초기화 가능
개통 이력이 없는 단말
태블릿/웨어러블
(Wi-Fi/ BT 전용)
방문자(본인) 신분증, 초기화 동의서(서비스센터 방문시 작성)
※ 센터에서는 방문자 신분증과 접수자가 일치해야 초기화 가능
미개통향

개통이 해지된 단말기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와 최종 명의자 일치 증빙 서류

 ㆍSKT:이용계약증명서 ㆍKT:해지원부 ㆍLGU+: 가입사실확인서 (발급처는 아래 참고)

증빙불가 시(개통이력無) 미개통 단말과

동일기준 적용


휴대폰 보호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통신사업자에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가입한 경우 해당 단말에 다른 USIM이 장착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USIM 기변 안됨)

이용하고 계신 이동통신사업자 고객상담실 또는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해제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화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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