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 날짜 2025-01-01
  • 조회수 715,654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소유자 본인 방문 시 증빙방법 

방문자(소유자) 본인 신분증 지참 및 아래 소유 증빙 방법 6가지 중 1가지 확인 후 초기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 통신사에서 발행하는 서류(해지서류 포함)로 소유 증빙을 하는 경우 잠금 초기화 모델에 해당하는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방문 시 필요한 서류

구분

본인확인

소유 증빙 방법

(아래 방법 ①~ ⑥ 중 택1)

비고

휴대전화, 태블릿, 워치

방문자(소유자) 본인 신분증

① 통신사 발행 서류 *개통이 가능한 제품

- SKT :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LGU+ : 가입사실 확인서

※ 모델, 일련번호 혹은 IMEI 포함 필수(3사 동일)

※ 명의자 및 단말 서류 일치 여부 확인

    (서류 확인 후 고객 반환 및 고객 요구 시 파쇄)

② 구매 증빙(영수증, 매매계약서 등)모델과 구매자 정보가 기재된 증빙만 가능
③ 삼성계정에 등록된 제품 정보(모델/제조번호)
- 삼성계정 로그인 후 사용중인 다른 제품에서 확인 *휴대전화 기준
  · 설정 앱 → 프로필(이름 등) 선택 → 내 기기 → 대상제품 선택 → 등록된 제품 정보
  · 삼성 멤버스 앱 → 도움받기 → 내 제품 → 대상제품 정보 선택(ⓘ) → 등록된 제품 정보

- 삼성닷컴 앱 혹은 사이트 접속 : https://www.samsung.com/sec/
  → 삼성계정 로그인 → 나의 제품 관리 클릭 → 등록된 제품 정보
④ 구글 내 기기 찾기에 등록된 제품 정보
      (모델/IMEI 정보) *개통이 가능한 제품
구글 내 기기 찾기 앱 혹은 사이트 접속 : https://www.google.com/android/find
 → 구글 계정 로그인 → 내 기기 찾기 목록에 등록된 제품 정보
 * 제품의 위치, 소리 울리기로 식별 가능한 경우 대체 가능(Wi-Fi/BT 전용 제품 포함)
⑤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이트 내 등록된 제품 정보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이트 접속 : https://smartthingsfind.samsung.com
 → 스마트싱스 계정 로그인 → 제품 선택 → 2단계 인증 → 기기 정보
 * 제품의 위치, 소리 울리기로 식별 가능한 경우 대체 가능

⑥ 휴대전화 웨어러블앱 내 워치 연결정보 *워치 제품

 -

※ 신분증 등 정부기관 발행 증빙은 정부에서 인정하는 전자증명서(모바일신분증, 정부24 전자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등)로 대체 가능합니다. (단, 캡처 및 사진 촬영본은 불가합니다.)

※ 통신사 발행 서류는 통신사 홈페이지/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으로 가능합니다.

※ 통신사 발행 서류, 계정 내 등록된 제품 정보는 캡처본으로 증빙이 불가합니다.(구매 증빙은 캡처본 가능)

※ 수기로 작성된 구매영수증은 증빙이 불가합니다.

※ 초기화 시에는 초기화 동의서 작성 후 진행 가능합니다.(서비스센터 방문시 작성)


타인이 방문 시 증빙방법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가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을 참고하시어 자필 입력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단, 통신사 발행 서류는 7일 이내)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방문자 본인 신분증 지참 및 위 소유 증빙 방법 6가지 중 1가지 확인,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확인 후 초기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예외 대상

소유 증빙

필요 서류

비고

법인 가입자

위 소유 증빙 방법

①~ ⑥ 중 택 1

법인 인감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必)

-

미성년자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친권자 및 법정 대리인

군입대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 대리인 또는

직계 가족에 한 함

입원(의식불명)

입원 서류(의식불명 증빙),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입원은 의식불명만 해당

외국인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

가출, 행방불명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관할 경찰서장 직인이 있는 증빙 서류(수사협조 요청서 등)

사망

사망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단, 가족관계증명서에 '사망'으로 표시된 경우 별도 사망확인서 필요 없음

개통 해지된 단말기

방문자 신분증

* 해지 확인서 발급가능한 경우 소유 증빙 대체 가능

ㆍSK : 이용계약증명서 ㆍKT: 해지원부 ㆍLGU+: 가입사실확인서

해외 유학, 이민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변경 후 확인

* 서류 준비가 가능한 경우 대리인 방문 시 기준으로 진행

-

※ 초기화 시에는 초기화 동의서 작성 후 진행 가능합니다.(서비스센터 방문시 작성)
※ WIFI/BT 전용제품은 소유자가 사망, 입원(의식불명), 행방불명인 경우 필요 서류만 지참(별도 소유증빙 없음)


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

구분

해지 서류

발급처

SKT

이용계약 등록 증명서

SKT 고객센터

KT

해지원부

6개월 경과전 – KT플라자, 대리점

6개월 경과후 - KT플라자

LGU+

가입사실 확인서

LGU+ 대리점 내방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시 상담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며 휴대전화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초기화시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강화된 보안으로 휴대전화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대리인 방문 시 서류[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다운로드] 안내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