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 날짜 2022-04-09
- 조회수 622,242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방문 시 필요 서류
방문자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초기화 진행
※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는 모델/일련번호 포함 필수(3사 동일)
※ 개통향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서류 지참 필요합니다.
※ 캡처본은 불가능합니다.
타인이 A/S 센터 방문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참고 하시어 자필 입력 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단, 통신사 발행 서류는 7일 이내)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 미개통 단말기는 개통을 안한 단말기로 통신사 개통 필요
※ 갤럭시 워치 개통향 모델은 스마트폰 기준과 동일하게 서류 필요함.
※ 해지 단말기는 개통된 이력이 있으면 해제 서류 발급 필요함.
[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시 상담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며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초기화시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강화된 보안으로 휴대폰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대리인 방문 시 서류[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다운로드] 안내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