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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 날짜 2022-04-09
  • 조회수 469,205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방문 시 필요 서류 

방문자 신분증과통신사 발행 서류확인 후 초기화 진행

※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방문 시 필요한 서류

구분

현재

비고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 통신사별 초기화용 서류

- SKT :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LGU+ : 가입사실 확인서

※ 모델/일련번호 포함 본(3사 동일)

명의자 확인

명의자 및 단말 서류 일치 여부 확인

서류 확인 후 고객 반환 및 고객 요구 시 파쇄


※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는 모델/일련번호 포함 필수(3사 동일)

※ 개통향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서류 지참 필요합니다. 

※ 캡처본은 불가능합니다. 


타인이 A/S 센터 방문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참고 하시어 자필 입력 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 

예외 상황별 필요서류표

예외상황

필요 서류

비고

법인가입자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법인 인감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必)

-

미성년자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군입대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입원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원 서류,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해외유학, 이민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외국인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

가출, 행방불명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서류(수사협조 요청서 등)

사망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사망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미개통 단말기

개통 후 명의자 신분증,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 서류

개통 인력이 없는 단말

개통 해지된 단말기방문자 신분증, 방문자와 최종 명의자 일치 증빙 서류
 ㆍSKT:이용계약증명서 ㆍKT:해지원부  ㆍLGU+: 가입사실확인서 (발급처는 아래 참고)
증빙불가 시(개통이력無) 미개통 단말과
동일기준 적용
Wi-Fi/블루투스 향 단말기
(미개통향)
- 방문자 신분증

※ 센터에서는 방문자 신분증과 접수자가  일치해야 초기화 가능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 미개통 단말기는 개통을 안한 단말기로 통신사 개통 필요 

※ 갤럭시 워치 개통향 모델은 스마트폰 기준과 동일하게 서류 필요함.

※ 해지 단말기는 개통된 이력이 있으면 해제 서류 발급 필요함.


[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

구분

해지 서류

발급처

SKT

이용계약 등록 증명서

SKT 고객센터

KT

해지원부

6개월 경과전 – KT플라자, 대리점 , 6개월 경과후 - KT플라자

LGU+

가입사실 확인서

LGU+ 대리점 내방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시 상담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며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초기화시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강화된 보안으로 휴대폰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대리인 방문 시 서류[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다운로드] 안내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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