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 날짜 2025-01-01
- 조회수 715,654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소유자 본인 방문 시 증빙방법
방문자(소유자) 본인 신분증 지참 및 아래 소유 증빙 방법 6가지 중 1가지 확인 후 초기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 통신사에서 발행하는 서류(해지서류 포함)로 소유 증빙을 하는 경우 잠금 초기화 모델에 해당하는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 신분증 등 정부기관 발행 증빙은 정부에서 인정하는 전자증명서(모바일신분증, 정부24 전자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등)로 대체 가능합니다. (단, 캡처 및 사진 촬영본은 불가합니다.)
※ 통신사 발행 서류는 통신사 홈페이지/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으로 가능합니다.
※ 통신사 발행 서류, 계정 내 등록된 제품 정보는 캡처본으로 증빙이 불가합니다.(구매 증빙은 캡처본 가능)
※ 수기로 작성된 구매영수증은 증빙이 불가합니다.
※ 초기화 시에는 초기화 동의서 작성 후 진행 가능합니다.(서비스센터 방문시 작성)
타인이 방문 시 증빙방법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가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을 참고하시어 자필 입력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단, 통신사 발행 서류는 7일 이내)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방문자 본인 신분증 지참 및 위 소유 증빙 방법 6가지 중 1가지 확인,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확인 후 초기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시 상담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며 휴대전화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초기화시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강화된 보안으로 휴대전화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대리인 방문 시 서류[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다운로드] 안내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