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과 할 일이 사라졌어요(안보여요).
- 날짜 2025-06-30
- 조회수 199
갤럭시의 캘린더 앱을 통해 등록한 일정 또는 할 일이 사라지거나 삭제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세요.
일정이 저장된 캘린더 활성화(켜짐) 확인
일정이 저장된 캘린더(내 휴대전화, 삼성 계정, Google 계정 등)가 비활성화(꺼짐) 상태일 경우, 해당 캘린더로 저장된 일정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캘린더 관리 메뉴를 통해 일정이 저장된 캘린더를 활성화(켜짐) 상태로 변경 후 확인해 보세요.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단계) 캘린더 관리를 선택 후, 표시를 원하는 캘린더가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오른쪽 버튼을 스위치 아이콘을 눌러 활성화해 주세요.
3단계) 캘린더에서 일정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① 캘린더

②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③ 캘린더 관리

④ 비활성화 캘린더 확인

⑤ 캘린더 켜기(활성화)

⑥ 일정 표시 확인
Google(구글) 캘린더 일정 여부 확인
일정이 저장된 캘린더가 Google(구글) 캘린더일 경우, Google 정책에 따라 일정 기간 이전 및 이후 일정은 기기 동기화를 통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Google 캘린더의 안드로이드 기기 동기화 정책은 현재일 기준 지난 1년부터 이후 1년까지의 일정을 기기에 동기화 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 기기의 캘린더 앱을 통해 저장한 Google 일정의 경우에도, 동기화, 계정 로그아웃 후 로그인 시 동기화 정책 내 기간(현재일 기준 지난 1년부터 이후 1년까지) 이후 일정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 기기에서 구글 계정의 지난 일정이 사라지셨다면, Google 캘린더 웹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Google(구글) 캘린더 동기화 기간은 서비스 제공자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공유 캘린더 및 외부 캘린더 앱을 통한 일정 삭제 확인
공유 캘린더로 저장된 일정은 공유 멤버가 일정을 삭제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외부 캘린더 앱에서도 사용자로부터 캘린더 권한을 획득 후 캘린더 일정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등록된 일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공유 캘린더로 등록되었거나, 외부 캘린더 앱을 통한 삭제 여부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캘린더 앱의 휴지통에 삭제된 일정이 남아 있을 경우, 삭제된 날짜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 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단계) 휴지통을 선택하면 삭제된 일정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일정을 눌러 삭제 정보를 확인, 필요 시 휴지통에서 복원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캘린더

②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③ 휴지통

④ 일정 선택

⑤ 내용 확인 및 복원 또는 삭제
캘린더 연동 계정 삭제(로그아웃) 여부 확인
캘린더에 연동된 계정으로 저장된 일정의 경우, 갤럭시 기기 내 등록된 계정이 삭제(로그아웃) 되면 캘린더에 해당 계정으로 저장된 일정은 보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계정을 다시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단계) 캘린더 관리를 선택 후, 옵션 더보기를 눌러 계정 추가를 선택하세요.
3단계) 추가할 계정 종류를 선택 후 로그인하여 추가해 주세요.

① 캘린더

②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③ 캘린더 관리

④ 옵션 더보기

⑤ 계정 추가

⑥ 계정 종류 선택 및 로그인
캘린더 보여짐 설정(체크) 확인하기
앞서 캘린더 설정에 문제가 없음에도 일정 및 할 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캘린더의 보여짐 설정(체크)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단계) 해당 캘린더를 눌러 펼친 후 캘린더의 보여짐 설정(체크)를 확인하세요.

① 캘린더

②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③ 해당 캘린더 펼치기

④ 캘린더 보여짐 켜기(체크)
※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도 일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휴지통에서 삭제된 일정 및 계정 상태, 동기화 여부 등을 확인해보세요.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이 다른 기기에서 안보일 경우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 또는 할 일이 다른 기기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링크된 안내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이 다른 기기에서 보이지 않아요(동기화가 안돼요)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