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이 다른 기기에서 보이지 않아요(동기화가 안돼요).

  • 날짜 2025-07-03
  • 조회수 104

갤럭시의 캘린더 앱을 통해 등록한 일정은 같은 계정을 등록하여 사용중인 기기 또는 공유 캘린더에 초대 받은 기기를 통해 확인 및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이 다른 기기의 캘린더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세요.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 설정 확인 

캘린더에 일정 저장 시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를 내 캘린더로 하였을 경우, 휴대전화 영역에만 저장되어 다른 기기로 공유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기기로 일정 동기화를 위해서는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를 삼성 계정 또는 Google계정 등으로 설정하세요.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날짜를 선택하고 + 버튼을 눌러 일정을 입력합니다.

2단계)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를 선택하세요.

3단계) 삼성 계정 또는 구글 계정을 선택 후 일정을 저장하세요.


캘린더 앱을 실행하세요

 ① 캘린더

 

날짜 선택 후 +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날짜 선택 후 일정 추가(+)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 종류를 선택하세요

 ③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 선택

 

삼성 또는 구글 계정을 선택하세요

④ 삼성 또는 Google 계정 선택 

 

저장을 눌러주세요

⑤ 저장 


다른 사람과 캘린더(일정) 공유하기 

나의 다른 갤럭시 기기 및 동일한 계정에서 캘린더를 보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과 캘린더(일정)를 공유하고 싶다면 공유 캘린더를 만들어 원하는 사람을 초대하고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단계) 캘린더 관리를 선택 후 삼성 계정의 공유 캘린더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3단계) 공유 캘린더 이름 입력 및 표시 색상 선택 후 추가를 눌러주세요.

4단계) 연락처 선택 또는 삼성 계정 추가 초대 링크 공유를 통해 원하는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 초대받은 사람이 초대를 수락하면 공유 캘린더 구성원으로 등록되며 부여된 권한에 따라 읽기, 편집이 가능합니다

※ 공유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일정 추가, 수정 시 일정을 저장할 캘린더를 공유 캘린더로 선택 후 저장하세요.


캘린더 앱을 실행하세요

① 캘린더 

 

왼쪽 상단 가로줄 3개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캘린더 관리를 선택하세요

③ 캘린더 관리 

 

공유캘린더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④ 공유 캘린더 만들기

 

일정 입력후 추가를 눌러주세요

 ⑤ 추가

 

초대방법 선택 후 초대를 눌러주세요

 ⑥ 초대 방법 선택 후 초대

 

캘린더 보여짐 설정(체크) 확인하기 

앞서 캘린더 설정에 문제가 없음에도 일정 및 할 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캘린더의 보여짐 설정(체크)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단계) 캘린더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단계) 해당 캘린더를 눌러 펼친 후 캘린더의 보여짐 설정(체크)를 확인하세요.


캘린더 앱을 실행하세요

 ① 캘린더

 

왼쪽 상단 가로줄 3개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네비게이션 메뉴 펼치기

 

해당 캘린더를 펼쳐주세요

③ 해당 캘린더 펼치기 

 

캘린더가 보여지도록 체크해서 켜주세요

④ 캘린더 보여짐 켜기(체크)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 및 할 일이 내 기기에서 사라지거나 안보일 경우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 또는 할 일이 내 갤럭시 기기에서 사라지거나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링크된 안내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과 할 일이 사라졌어요(안보여요)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