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1] 업그레이드 Q&A

  • 날짜 2021-10-15
  • 조회수 7,467

Q1. Windows 11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제품은 아니지만, 시스템 요구 사양을 만족하면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A1. Windows 11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제품은 삼성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 후 테스트 완료된 모델입니다.

시스템 요구 사양을 만족하면 Windows 11 업그레이드는 가능하나 제품 안정성, 호환성 등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고객센터(1577-97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Q2. Windows 11로 바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OS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요?

A2. Windows 10에서 Windows 11로만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Q3. Windows 11 업그레이드 설치할 때 사용 가능한 언어는 어떻게 되나요?

A3. Windows 10과 동일한 언어만 사용 가능합니다. 



Q4. Windows 11 업그레이드하면 반드시 Microsoft 계정을 사용해야 하나요? 로컬 계정으로 사용할 수는 없나요?

A4. 업그레이드 후 사용자 등록 과정에서는 반드시 인터넷을 연결해야 되고, Microsoft 계정 등록이 필수입니다. 

※ 사용자 등록 과정 이후에는 로컬계정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Q5. Windows 11 는 Internet Explorer 11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는데 Edge Browser로 인터넷 사용 시 문제가 없나요?

A5. Windows 11은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고 설치 방법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Edge Browser에서 'Internet Explorer Mod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 사용 방법 확인하기 



Q6. Windows 11 업그레이드 이전에 제공된 Software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A6. Samsung Update와 Microsoft Store를 이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부 Software는 Microsoft 정책에 따라 사용할 수 없습니다.)



Q7.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 필요한 드라이버 및 Software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A7. Samsung Update와 Microsoft Store를 이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Update로 장치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 설치(업데이트) 방법이 궁금합니다. [Windows 11]



Q8. ARM 플랫폼 모델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시 드라이버와 Software를 어떻게 설치해야 하나요?

A8. NT340XLA, 345XLA 및 SM-W737, W767 제품은 ARM CPU 계열이 탑재되어 있어 Windows 11 업그레이드 및 장치 드라이버 설치는 'Windows Update’로만 가능합니다.

※ 단, Software 설치는 MS Store를 통해 가능합니다.



Q9. Windows 11 업그레이드시 사용자 데이터가 지워 지나요?

A9. 기본적으로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고 유지되지만, 안전을 위해서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을 권장합니다.

※ 데이터 백업에 대한 고지는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 설치 초기 단계에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EULA)를 통해 고지를 하고 있습니다.



Q10. Windows 11으로 업그레이드 후 Windows 10으로 돌아갈 수 있나요?

A10. 업그레이드의 경우 10일 동안 Windows 10으로 되돌아가기가 가능합니다. 새로 설치하는 경우 Windows 10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Windows 10 으로 되돌리기 방법 확인하기 



Q11. Windows 11 업그레이드 설치를 위한 파일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11. Microsoft 홈페이지 Windows 11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Q12. Windows 11 설치 제품 또는 업그레이드 제품에서 정품인증 오류 발생 시, 오류 코드 및 설명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2. Microsoft 홈페이지의 도움말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Q13. Windows 11 업그레이드 관련해서 Microsoft 고객센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13. Windows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한 고객의 Windows 11 업그레이드 정품 인증 문제 등은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1577-9700) 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Q14.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 정품인증을 받았던 제품은 포맷 후 Windows 11로 재설치 해도 되나요?

A14. 정품인증 정보는 Microsoft의 서버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Hardware의 변경사항이 없다면 포맷하고 재설치 해도 정상적으로 정품 인증됩니다.



Q15. Windows 11 업그레이드 하기 전 진행해야하는 작업이 있나요? 

A15. Samsung Update를 통해 최신 BIOS로 업데이트 후 Windows 11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신 BIOS로 업데이트되지 않으면 일부 모델에서 Windows 11 업그레이드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16.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 Samsung Recovery로 이전에 사용하던 Windows 10으로 복원할 수 있나요?

A16. Samsung Recovery를 이용하여 Windows 10으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데이터(Windows 설정, 연락처, 사진, 문서, 비디오, 음악 등)는 별도 백업 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17.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 Samsung Recovery를 이용해서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이미지로 백업 및 삭제할 수 있나요?

A17. Samsung Recovery를 이용하여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이미지로 백업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