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스크립트 에러 발생

  • 날짜 2016-07-01
  • 조회수 11,904


액티브X, 검색툴바, 애드웨어로 인해 또는 Internet Explorer 버전이 낮아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Windows7의 경우 서비스팩1(SP1) 이 설치 되지 않은경우 서비스팩(SP1) 설치 후 다른 브라우저 ( 네이버웨일, 크롬, MS 엣지 등 )를 설치 후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옵션 기본값으로 복원하기

원래대로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10,11 버전 공통입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되돌릴 경우 추가기능 및 보안 옵션을 초기화 하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1.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클릭합니다. 

인터넷옵션 클릭 이미지


2. 고급 → 원래대로 클릭합니다.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 이미지


3.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합니다. 다시 설정을 클릭하세요.

다시 설정 클릭을 클릭 이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 설정 

1. 메뉴 탭의 [고급] ->  항목 중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에 V체크 합니다.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체크한 이미지


2.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 함 (Internet Explorer),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 함 (기타) 항목에 V체크를 해제 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 함 체크 해제 이미지


3.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하여 오류가 지속 발생하는지 확인 합니다.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악성프로그램 제거 및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외장 usb 장치에 우선 백업 후 검사 치료를 해주시길 권유드립니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유료 백신을 사용중인 경우 해당 백신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별도 백신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또는 알약 을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알약 전용 백신으로 검사 가능합니다. [ 아래 링크로 접속 후 알약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링크


- V3 전용 백신으로 검사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 후 V3 lite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V3 라이트 다운로드 링크


크롬, MS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 사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시 발생하는 오류는 다른 브라우저(크롬, MS엣지 등)를 사용 할 경우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바로가기 클릭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설치 바로가기 클릭


※ 참고

  • 2020.11.30 기준으로 MS에서 공식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을 선언했기 때문에 지원되지 않는 웹사이트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윈도우 11 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 브라우저로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만 지원하는 웹사이트의 경우는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 사용 방법 확인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