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 PC 스피커(이어폰)에서 잡음이 들립니다.
- 날짜 2017-06-21
- 조회수 9,784
- 스피커 또는 케이블 연결 상태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 문제 또는 장치 드라이버 충돌로 인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피커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하기
1) 스피커에서 컴퓨터로 연결된 케이블을 찾아 연결된 잭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하여 확인 합니다.
2) USB 케이블 인 경우 다른USB 포트에 꽂아 확인 합니다.
■ 다른 스피커 또는 이어폰(헤드폰) 연결 확인 하기
1) 컴퓨터에서 기본 사용하던 스피커를 제거후 다른 헤드셋 또는 스피커를 연결하여 잡음이 나는지 비교 확인 합니다.
2) 다른 헤드셋(스피커)연결시 잡음(노이즈)이 들리지 않는다면 스피커를 교체하여 사용하거나 스피커 제조 회사에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 후 재설치 후 확인하기
사운드 드라이버 문제 또는 장치 드라이버 충돌로 인해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후 재설치하여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1. 장치 드라이버 제거
1) 윈도우 로고 키 + X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하세요. ( 또는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를 실행)
2) 제거하고자 하는 사운드 드라이버 장치를 더블 클릭 합니다.
3) 드라이버 클릭 → 디바이스 제거 클릭하세요.
4)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삭제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 합니다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5)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2. Samsung Update를 통한 장치 드라이버 설치
1) 윈도우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하고 검색된 Samsung Update를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설치 방법을 확인하세요.
2) Samsung Update 화면이 실행되면 제거한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또는 모두 업데이트 클릭) 설치하세요.
ⓛ 왼쪽 메뉴중 드라이버 클릭
② 사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설치하거나 모두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설치 합니다.
③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 Samsung Update 가 Win32 방식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하세요.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되지 않는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