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프린터 출력(인쇄)이 안 됩니다.
- 날짜 2020-06-04
- 조회수 30,797
- 전원 및 케이블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1) 프린터 전원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전원이 안들어 오는 경우 전원 연결 콘센트에 다른 소형가전 제품을 연결하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거나 다른 콘센트에 연결하여 확인합니다.
3) 전원 램프가 켜져 있는 경우 장치관리자를 통해 USB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USB 인쇄 지원 항목이 나오는지 확인)
① 프린터 USB 케이블을 프린터쪽 또는 컴퓨터쪽에서 연결 해제 후 재연결
② USB 케이블 분리 또는 재연결 시 장치관리자에 장치 목록 변동사항 확인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여부 확인하기
1. 제어판에서 확인하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엔터
②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 장치 및 프린터 클릭
③ 목록에 사용중인 프린터 모델명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목록에 없을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제어판의 장치 및 프린터 클릭 시 Windows 설정창으로 실행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2. Windows 11 설정창에서 프린터 설치 여부 확인 하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서 설정 화면이 나오면 Bluetooth 및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② 사용하고자 하는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3. Windows 10 설정창에서 프린터 설치 여부 확인하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서 설정 화면이 나오면 장치 → 왼쪽에서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② 사용하고자 하는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스풀러 서비스 중지 후 대기문서 삭제 점검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컴퓨터 관리] 클릭
( 윈도우7 이하인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이 나오면 compmgmt.msc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컴퓨터 관리 창이뜨면 왼쪽 메뉴중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클릭하세요.
3) 오른쪽 항목중 프린트 스풀러[Print Spooler] → [중지] 클릭하세요.
4)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동시에 누른 후 실행창이 나오면 Spo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5) 탐색기 창에서 PRINTERS 더블 클릭하세요.
6) 대기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 클릭 하세요.
7)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시작] 클릭 후 프린터 출력(인쇄)이 정상으로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는다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원격서비스[원격서비스 접속 방법 클릭]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