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로 부팅이 안되고 고급 시작 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19-07-02
- 조회수 15,833
- 부팅 과정에서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정상적으로 로드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시스템 파일 오류, 시스템 파일 손상 등으로 인하여 발생될 (PC 강제종료) 수 있습니다.
■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 종료는 컴퓨터 전원 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안전모드 진입 후 이전 상태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전 시점 복원 방법 ]
1. 부팅시 고급옵션 메뉴가 나오면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2.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나타나면 RSTRUI.EXE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후 다음 클릭합니다.
※ Windows 7 인경우 다른 복원 지점을 선택후 다음 클릭, Windows 8 이상인 경우는 선택 항목없이 다음 클릭하세요.
5.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하면 목록이 나타납니다. 복원할려는 지점을 선택 → 다음 클릭하세요.
6. 시스템 복원을 일단 시작하면 중단할 수 없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면 “예” 클릭하세요.
7. 재부팅 후 시스템 복원 진행, 정상 부팅 되는지 확인합니다.
■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으로 윈도우 재설치 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의 PC 초기화(초기상태로 복원)은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하는 기능입니다.
단, 사용자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 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등)가 삭제되므로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 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의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이 출시될때 설치된 윈도우 버전에 따라 제공되는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버전도 다르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Windows 11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8
- Windows 10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7.3
- Windows 8.1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7
- Windows 8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6
- Windows 7 이하로 출시된 제품 : 삼성복원 솔루션 4,5
윈도우 버전별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사용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