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에서 방송 시청 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해요

  • 날짜 2024-05-17
  • 조회수 9,410


스마트 TV에서 방송 시청 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할때 음질 테스트로 내부 스피커 상태진단, 연결케이블 재연결을 안내드립니다 

- TV 방송 시청 중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0'으로 조정할때 찢어지는 소리가 안 들린다면 방송 신호 이상으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자가 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를 통해 TV 이상 유, 무를 확인해 보세요.

TV 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음질 테스트 진행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방송 시청 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 방송 시청 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여 음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여 음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 시 TV에 내장된 샘플 음향이 재생될때 또렷하게 소리가 잘 들리는 경우 TV 제품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음질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TV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해 주세요.


※ 음질 테스트에서 '예' 선택 시 화면

음질 테스트 예 선택 시 화면


※ 음질 테스트에서 '아니오' 선택 시 화면

음질 테스트 아니오 선택 시 화면


TV 음질 테스트 중 내장된 샘플 음악에서찢어지는 소리가 안 들린다면 TV 내부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방송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TV 음질 테스트 과정에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연결 케이블을 다시 분리 후 연결해 주세요

만일 음질 테스트 과정에서도 찢어지는 소리가 들린다면 먼저 TV와 외부 기기(예시 : 셋톱박스)를 연결하는 연결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 방송 시청 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TV와 외부기기에 연결된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외부기기에 연결된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연결 케이블 연결 후에도 찢어지는 소리가 들린다면 TV 스피커나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TV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2020년, 2021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2019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2017년,2018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2016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2015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2014년) 바로가기 <<< 클릭


TV 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테스트하는 방법(2013년) 바로가기 <<< 클릭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