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7-06
  • 조회수 706,184

휴대전화에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진행할 경우 저장된 모든 데이터(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가 삭제됩니다.

※ 기기 전체 초기화 시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하신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전체 초기화  방법

 설정 > 일반 > 초기화 > 기기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 삭제 >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 완료

※ 휴대전화에 삼성 계정이 로그인된 경우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해야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일반 메뉴를 선택하세요

 ② 일반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초기화 

 

기기전체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④ 기기 전체 초기화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⑤ 초기화 

 

데이터 삭제 안내 내용을 확인하시고 모두 삭제를 눌러주세요

 ⑥ 모두 삭제

 

삼성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⑦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완료

 


전체 초기화 후 구글락(FRP) 인증 표시될 때 조치 방법

구글 FRP  란?


구글 계정이 입력된 휴대전화를 전체 초기화 시 최초 부팅 단계에서 구글 계정을 입력해야만 사용 가능한 기능 .

 구글 보안 정책에 의해 안드로이드 5.1(롤리팝 OS) 적용 출시 단말부터 탑재되어 있는 구글 FRP(Factory Reset Protection)에 의한 동작입니다.

이는 분실한 휴대전화를 타인이 초기화 후 재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취지로 적용된 기능으로, 구글 계정을 등록하여 사용한 휴대전화에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구글 보안 정책은 휴대전화 설정 내 '기기 전체 초기화'를 제외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초기화 후 재부팅하였을 때 초기 설정 과정에서 구글 계정을 등록하여 인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9 OS 버전부터 잠금 화면(패턴, PIN, 비밀번호)로도 해제 가능합니다.


만약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방문전 준비 서류 안내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