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ux 제품, 윈도우 11 설치 중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진행 안됨

  • 날짜 2022-03-01
  • 조회수 33,847

인텔 13세대 CPU 적용 제품(2023년 출시)에 Windows 11 22H2 를 수동 설치하는 과정에서 신규 무선랜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텔 12세대 CPU 적용 제품(2022년 출시)에 Windows 11 22H2 를 수동 설치하는 과정에서 신규 무선랜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미설치되어 출시된 제품(Linux Consol Only) 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amsung Recovery 로 설치할 경우는 해당없음]


아래에서 13세대 CPU 적용 제품과 12세대 CPU 적용 제품의 조치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인텔 13세대 CPU 적용 제품(2023년 출시)에서 조치 방법 

사용자 환경 설정 과정 중 네트워크에 연결에서 무선 연결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장치 드라이버 수동설치 방법


※ 제품의 Driver 파티션에 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므로, Driver 파티션(예 D:)을 유지한 채로 Windows 11을 설치해야 합니다.


1)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연결해야 하는 네트워크 목록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키보드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F10]키를 눌러 명령프롬프트(cmd) 창을 실행하세요.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연결해야 하는 네트워크 목록이 표시 되지 않을 경우 화면

키보드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F10 키 누르기

cmd 명령프롬프트 화면이 나타난 상태


2) 명령프롬프트(cmd) 창 실행 후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키를 두번 눌러 명령프롬프트(cmd) 창을 선택하세요.

명령프롬프트 cmd 창 실행 후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 키를 두번 눌러 명령프롬프트 창을 선택하기

명령프롬프트 창을 선택된 상태 이미지


3) [d:]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세요.

※ d:는 Windows 설치 시 분할한 디스크 파티션 개수에 따라 E:, F:, G: 등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D쌍점 입력후 엔터치기


4) [inst.ba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세요.

inst.bat 입력 후 엔터치기


5) 아래 화면과 같이 진행 되었다면 오른쪽 상단 [X]를 눌러 명령프롬프트 창을 종료하세요.

오른쪽 상단 X 를 눌러 명령프롬프트 창 종료하기


6) 네트워크에 연결 화면에서 연결 가능한 네트워크가 표시됩니다.

연결하고자 네트워크를 선택 후 [연결] 버튼을 선택하여 안내에 따라 사용자 환경 설정을 진행하세요.

네트워크에 연결 화면에서 연결 가능한 네트워크가 표시되는 이미지

※ 단, Driver 파티션에 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므로, Driver 파티션(예 D:)이 삭제된 경우는 위 방법으로도 조치가 안되니 1588-3366 전문상담사를 통해 추가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인텔 12세대 CPU 적용 제품(2022년 출시)에서 조치 방법  

[윈도우 설치 중 네트워크 연결 과정에서 멈춘 상태 이미지] 

윈도우 설치과정중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더이상 진행못하고 멈춘 화면 이미지

※ Windows 11를 수동 설치했을 경우 초기 사용자 환경 설정을 위해서는, Windows가 설치되어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는 별도의 PC와 USB 저장장치가 필요합니다.

※ 제품의 Driver 파티션에 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므로, Driver 파티션(예 D:)을 유지한 채로 Windows 11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보세요.


1. Windows 가 설치되어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는 다른 PC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세요.

※ USB 저장장치 안에 있는 자료는 별도 백업 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여기를 클릭하여 설치 진행에 필요한 파일을 USB 저장장치에 저장해주세요.


※ Chrome Browser 자체의 보안 강화로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Edge 브라우저에서도 2번 링크 클릭 시 파일 열기(다운로드)가 안된다면 아래의 URL 주소를 복사 후 주소표시줄에 붙여넣기하시어 직접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https://orcaservice.samsungmobile.com/filedownloader.aspx?Type=ADDSW&filename=BASW-A3555A02.ZIP


3. 다운로드 받은 파일[BASW-A3555A02.ZIP]을 압축 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하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후 usb 메모리에 복사하는 이미지


4.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진행이 멈춘 PC를 껏다켠 후 Windows 11 국가 또는 사용자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WiFi_TP_install] 파일이 있는 USB 저장장치를 연결 후 진행하면 설치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 단,  Driver 파티션에 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므로, Driver 파티션(예 D:)이 삭제된 경우는 위 방법으로도 조치가 안되니 1588-3366 전문상담사를 통해 추가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11 국가 또는 사용자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WiFi_TP_install] 파일이 있는 USB메모리를 연결 후 사용자 환경 설정을 진행하세요


※ 네트워크 연결 과정이 진행된 후 사용자 환경 설정 과정 마무리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