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1 설치 후 사용자 환경설정 진행 과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0-06
  • 조회수 28,710

Windows 11를 새로 설치했거나 PC 초기 복원 후 사용자 환경 설정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합니다.


※ Windows 11 초기 사용자 환경 설정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사용자 환경 설정  과정을 진행해보세요.


※ 설치 과정에서 터치패드 동작이 안된다면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이동 : [Tab키] 또는 [방향키 →↓], 선택 : [Enter키])


1. 사용자 환경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사용하려는 [시스템 언어]를 선택 후 [예]를 클릭하세요.

시스템 언어에서 한국어 선택 후 예 클릭


2. 국가 또는 지역 선택에서 해당되는 지역을 선택한 후 [예]를 클릭하세요.

국가및 지역 선택에서 한국 선택후 예 클릭


3. 키보드 종류 및 입력 방법 선택 화면에서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한 후 [예]를 클릭하세요.

자판 배열에서 microsoft 입력기 선택후 예 클릭


4. 키보드 레이아웃 추가 여부 화면에서 [건너뛰기]를 클릭하세요.

두번째 키보드 레이아웃 선택 화면에서 건너띄기 클릭


5. [네트워크 연결]에서 사용할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연결 후 [연결]을 클릭하세요.

※ Windows 11 버전은 초기 환경 설정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 연결을 해야 합니다.

※ 인터넷 연결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다음 단계로의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사용할 네트워크 선택 후 연결 클릭


※ 만약 네트워크 연결 과정에서 멈추고 진행이 안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조치해주세요. [Samsung Recovery 로 설치할경우는 해당없음]


☞  Windows 11 설치중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진행이 안됩니다. (12세대, 13세대 CPU 적용 모델)

☞ 드라이버 로드 후 윈도우 11 설치하기 - 인터넷 연결이 안될 경우 조치방법

윈도우 설치중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더이상 진행못하고 멈춘 화면 이미지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더이상 진행 못하는 상태 이미지


6. 보안 키가 있을 경우 보안 키를 입력하여 네트워크 연결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보안 키가 있을 경우 보안 키 입력 후 다음 클릭


7. 네트워크 연결이 완료되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네트워크 연결이 완료되면 다음 클릭


8.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님!] 창이 나타나면 이전 MS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했던 사용자환경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옵션 보기]를 클릭하여 [새 장치로 설정]하거나 동기화할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000 님 화면이 나타나면 사용했던 사용자 환경으로 동기화 할수 있음

새장치로 설정 또는 000에서 복원을 선택후 다음 클릭하기


9. 디바이스 이름(컴퓨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거나 [지금은 건너뛰기]를 클릭하세요.

디바이스(컴퓨터)이름을 적어주고 다음 클릭하기


10. [Microsoft 환경 잠금 해제] 화면에서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Microsoft 환경 잠금 해제 화면에서 로그인 클릭하기


11. Microsoft 로그인 정보 입력 화면에서 계정을 입력 후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세요.

※ 로컬계정 등록은 Microsoft 정책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dows 11 버전은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Microsoft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계정 입력 후 다음 클릭


12. 계정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계정 암호 입력 후 다음 클릭


※ 만일 Microsoft 계정이 없다면 계정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Microsoft 로그인 정보 입력 화면에서 Microsoft 계정이 없을 경우 [계정이 없으신가요?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하세요.

계정이 없으신가요 계정을 만드세요 를 클릭하는 이미지


② [계정 만들기] 화면에서 계정을 만들고자하는 이메일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에 있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선택하세요.

계정 만들기 화면에서 기존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앱력후 다음 클릭하는 이미지


③ [암호 만들기] 화면에서 사용할 암호를 입력 후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암호 만들기 화면에서 사용할 암호 입력후 동의하고 계정만들기 클릭 이미지


④ [이름을 입력하세요] 화면에서 사용자 이름을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화면에서 사용자 이름 입력후 다음 클릭 이미지


⑤ [생년월일을 입력하세요] 화면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생년월일을 입력하세요 화면에서 사용자의 정보 입력 후 다음 클릭 이미지


13. 지문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지금은 건너뛰기]를 클릭하세요.

(지문 로그인은 추후 별도 진행할 수 있으며, 지문 로그인을 설정하고 싶을 경우 [설정]을 선택하세요.)

지문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지금은 건너뛰기 클릭


14. PIN 만들기 화면이 나타나면 [PIN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PIN 만들기 화면이 나타나면 PIN 만들기 선택


15. 사용할 PIN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PIN 설정에서 사용할 PIN 입력하고 확인 클릭


16. [Microsoft 및 앱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하도록 허용]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수락]을 클릭하세요.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하도록 허용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 후 수락 클릭


17. [내 장치 찾기]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수락]을 클릭하세요.

내장치찾기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후 수락 클릭


18. [진단 데이터를 Microsoft에 보내기]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수락]을 클릭하세요.

진단 데이터를 Microsoft에 보내기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 후 수락 클릭


19. [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수락]을 클릭하세요.

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 후 수락 클릭


20. [진단 데이터를 사용한 맞춤형 환경 사용]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수락]을 클릭하세요.

진단 데이터를 사용한 맞춤형 환경 사용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 후 수락 클릭


21. [앱에서 광고 ID를 사용하도록 허용]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수락]을 클릭하세요.

앱에서 광고 ID를 사용하도록 허용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 후 수락 클릭


22. [환경을 사용자 지정하세요]에서 원하는 환경을 선택 후 [적용]을 선택하세요.

※ 환경 설정을 원하지 않을 경우 모두 항목 선택 해제(위 아래 화살표로 이동) 후 [건너뛰기]를 선택하세요.

환경을 사용자 지정하세요 화면에서 원하는 환경 선택 후 적용 클릭


23. [PC에서 Android 휴대폰 사용] 휴대폰을 연결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건너뛰기]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 합니다.

PC에서 Android 휴대폰 사용 휴대폰을 연결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건너뛰기 클릭하여 다음 진행하기


24. Microsoft 365 평가판 무료 체험 신청 화면입니다.

평가판을 사용하려면 [계속] 클릭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진행하시고, 필요없는 경우 [거절]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 합니다.

※ 무료 체험을 선택하면 1개월 평가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365 평가판 무료 체험 신청 화면이 나오면 거절 클릭하기


25. [100GB] 추가 클라우드 저장소 받기] OneDrive클라우드를 사용하려면 [계속] 클릭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진행하시고, 필요없는 경우 [거절]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 합니다.

100GB 추가 클라우드 저장소 받기 OneDrive 클라우드를 사용하려면 계속 아니면 거절 클릭하기


26. Xbox Game Pass 가입에 대한 사항이 표시되면 [지금은 건너뛰기]를 선택하세요.

Xbox Game Pass 가입에 대한 사항이 표시되면 지금은 건너뛰기 선택


27. 업데이트 확인 화면이 표시되고 설정이 완료되면 PC가 재부팅됩니다. 재부팅 완료 후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몇분정도 걸릴수 있습니다 진행화면


28. 재부팅이 완료되면 Windows 11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완료후 바탕화면이 나온 상태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