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로 시청 중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 좋게 나와요
TV 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 신호 이상, 콘텐츠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케어→ 자가진단 →신호 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있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영상 신호 확인 방법
1. 방송 컨텐츠가 HD 신호 영상이 아닌 경우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 좋게 나올 수 있습니다.
2. TV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러 HD 신호 영상인지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