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테나로 시청중 신호케이블 신호없음이라는 표시됨(22년)

  • 날짜 2022-06-17
  • 조회수 2,146


TV안테나로 시청 중 신호 케이블 신호 없음 라고 뜰때 안테나 케이블 확인, 셋탑방송화면에서 TV전환,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안테나로 시청 중 "신호 케이블 신호 없음" 이라는 화면이 보여요.

"신호 케이블 신호 없음"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 신호의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선택이 잘못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 시청을 하고 있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셋탑 방송 화면에서 TV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연결된 기기 → TV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 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채널/방송 → 자동 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셋탑박스 등 외부기기를 사용중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로 변경해 주세요

 



안테나로 시청중 신호케이블 신호없음이라는 표시가 된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안테나로 시청중 신호케이블 신호없음이라는 표시가 된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