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셋탑으로 시청중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표시됨(22년)

  • 날짜 2022-06-17
  • 조회수 2,912


2022년 스마트TV에 셋탑연결하여 시청중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표시될때 조치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드립니다

셋탑으로 시청 중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이라는 화면이 보여요

 "입력 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외부입력 선택이 잘못 되었거나 외부 기기 신호의 이상 또는 신호를 전달해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 주세요.
2.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TV 방송 화면에서 셋탑으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연결된 기기 → 셋탑박스가 연결된 입력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 HDMI 연결 단자는 TV 모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HDMI 정품 케이블 확인 방법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으로 시청중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표시된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셋탑으로 시청중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표시된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