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 삼성전자(주)는 제품 수리, 고객상담 및 문의 내용 처리 등의 업무와 이를 위한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삼성전자서비스(주)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이하 '삼성전자(주)'와 '삼성전자서비스(주)를 총칭하여 '회사'라 함).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님(이하 ‘이용자’라 함)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회사는 이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공된 개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고, 어떻게 보호되는지,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어떤 권리를 갖는지, 그 권리를 어떻게 행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
---|---|---|
![]() ㆍ이름, 전화번호, 주소 | ![]() ㆍ회원관리, A/S ㆍ불편사항 접수 | ![]() ㆍ수집 목적 달성 시 파기 ㆍ보관 기간 경과 시 파기 |
![]() ㆍ삼성전자서비스씨에스㈜ | ![]() ㆍ삼성전자판매㈜ | ![]() ㆍ정보보호팀 ㆍ1588-4730 ㆍprivacy.svc.kr@samsung.com |
- 현행 시행일자 : 2025년 7월 22일
- 2025.07.22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5.06.2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4.04.15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3.07.02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3.03.14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3.01.3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2.07.0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2.03.0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21.11.09 이전 개인정보처리 방침 보기
- 2021.02.24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9.06.1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8.12.3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8.11.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7.08.3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7.05.07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7.03.0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6.11.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6.09.22 이전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보기
- 2015.12.31 이전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보기
- 2015.09.01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 2015.04.01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 2015.01.02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 2014.08.0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3.08.16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 2013.07.08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2012.12.27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처리 항목 | 회사는 홈페이지 및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수집 | 회사는 홈페이지 및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시점에 동의를 받아 적법하게 수집하고 있습니다. |
![]() 자동화 수집 | 홈페이지 이용 과정에서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접속 로그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처리 목적 | 회사는 홈페이지 및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및 상담ㆍ민원처리, 상품 구매 등 수집 목적에 한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1)개인정보 수집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 근거
<홈페이지 이용자로 부터 수집하는 정보>
서비스단계 | 수집항목 | 수집목적 | 보관기간 | 수집근거 |
---|---|---|---|---|
로그인 | ㆍ성명, 이메일(전화번호), GUID(이용자 식별 고유값) | ㆍ로그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ㆍ개인 식별(삼성계정 통합회원 이용) | ㆍ회원탈퇴시 까지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출장서비스 및 주말케어센터 예약 | ㆍ성명, 전화번호, 주소(출장서비스 필요 시) | ㆍ 제품 A/S 및 B/S, 상담/교환/환불, 고객만족도 조사 | ㆍ1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이행) ※ 동의 거부 시에도 최소한의 개인정보는 소비자기본법 준수 및 A/S 계약 이행(만족도조사 포함)를 위해 수집되며, 1년간 보관 후 자동 파기됩니다. |
ㆍ제품 A/S 및 B/S, 상담/교환/환불, 고객만족도 조사 ㆍ수리이력 관리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
소모품샵 (상품 구매 및 자가수리) | ㆍ주문자 정보 -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배송지 정보) ㆍ배송지 정보 - 성명, 전화번호, 주소, 신규 배송지 주소, 사업자등록번호(세금계산서 발행 시) ㆍ고객 자가 수리 구매 보증/반환 계좌 등록 - 성명, 전화번호, 제조번호, 영수증 번호, 계좌번호(반환 계좌 등록 시) | ㆍ상품 구매 시 배송 ㆍ결제방법, 변경, 오류, 배송, 주문취소, 교환, 환불, 주문 대기 관련 상담, 구매 보증 등록, 반환금 처리 ㆍ반품/환불 등 주문/배송에 관한 요청사항 처리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이행)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ㆍ소모품샵 비회원 로그인 : 성명, 전화번호, 본인확인 번호(비밀번호) ※2023년 2/1일 이전 비회원 구매 내역 조회만 가능합니다. ㆍ소모품샵 1:1 문의 : 설명[필수] -문의내용 답변 : 전화번호[선택], 이메일[선택] | ㆍ'23년 2월 1일 이전 구매내역 조회 ㆍ소모품샵 1:1 문의하기 게시글 등록 및 답변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
ㆍ상품문의 - 성명 | ㆍ상품 문의 등록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
챗봇 상담 | ㆍ챗봇 대화내용, 사용자ID(쿠키 베이스), 접속 기기 및 브라우저 정보, 접속 시간 | ㆍ챗봇 상담을 통한 고객 문의 대응 ㆍ불만처리, 고객 제안, 고지사항 전달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채팅 상담사 라이브챗 상담 | ㆍ성명, 이메일 | ㆍ제품A/S 및 B/S상담, 제품교환/환불, 고객만족도 조사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이메일 상담 | ㆍ성명, 이메일 | ㆍ제품A/S 및 B/S상담, 제품교환/환불, 고객만족도 조사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원격 상담 예약 | ㆍ성명, 전화번호 ※ 원격 연결 시 : 컴퓨터 명, 로컬IP, 공인IP, MAC주소, 화면 녹화 | ㆍ원격 상담 및 만족도조사 | ㆍ1년 ㆍ원격 연결 시 정보 및 녹화 영상 : 3개월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전화 상담 예약 | ㆍ성명, 전화번호 | ㆍ전화 상담 예약 및 서비스 접수(A/S, B/S, 만족도조사) | ㆍ1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수어상담 | ㆍ전화번호, 상담내용, 수어영상 ※ A/S 및 B/S접수시 성명, 주소 추가 수집 | ㆍ서비스 상담, 접수(A/S, B/S) ㆍ사후 확인(서비스결과 및 만족도조사) ㆍ이력 관리(상담 및 서비스 관련) | ㆍ5년 ㆍ수어 영상 : 6개월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칭찬합니다 | ㆍ칭찬대상자(성명), 이메일 | ㆍ서비스 칭찬 사항 접수 | ㆍ1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불편합니다 | ㆍ비회원 글 조회 및 글쓰기 : 성명, 이메일, 게시글 비밀번호 ※ 비회원 불편합니다 글쓰기 : 접수 시 연락처, 답변 요청 시 : 연락 가능번호 ㆍ회원 글쓰기 :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답변 요청 시: 연락 가능번호 | ㆍ불편 사항 및 문의 내용 접수 ㆍA/S 상담관련 문의 및 처리결과 조회 ㆍ불편합니다 상담이력 확인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윤리경영 | ㆍ성명, 이메일 [선택 항목] 전화번호, 추가 연락처 | ㆍ제보 민원 처리 및 결과 회신 | ㆍ제보 민원 해결 후 즉시 파기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서비스, 컨택센터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구분 | 서비스 단계 | 수집목적 | 수집항목 | 보관기간 | 수집근거 | |
---|---|---|---|---|---|---|
서비스센터 | 스마트폰 A/S 시 | 무인접수기 접수 및 엔지니어 상담 시 | ㆍ이름, 전화번호 ※ 동의 거부 시에도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는 소비자기본법 준수 및 A/S 계약 이행(만족도조사)를 위해 수집되며, 1년간 보관 후 자동 파기됩니다. | ㆍ미동의시 1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ㆍ동의시 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 |||||
제품 수리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 ㆍIMEI, 제조번호, S/W버전, 시리얼번호, SIM카드 유/무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
진단 프로그램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ㆍ기기 내 각종 앱 및 서비스의 오류 로그, 이용 기록, 진단 결과, 기기의 부팅 및 재부팅 관련 로그, 기기의 네트워크 및 통화, 설정 상태, 블루투스 트래픽 관련 로그, 통화기록, 문자 수발신 이력, 스팸 차단 목록 및 상태 | ㆍ수집정보는 Pass/Fail 결과값 외 즉시 삭제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제품 불량 상세 분석 시 수집되는 정보 (출시 3개월 내 신제품) | ㆍ기기 기본 정보(모델명, H/W, S/W 버전, 기기 고유식별 정보 (IMEI, 제조번호) ㆍ주요 부품 정보(메인보드, 화면, 카메라, 배터리 식별자), 기기 실행 정보(부팅 이력, 배터리/전압/온도 상태, 메인보드/ 화면/스피커/마이크/카메라/센서동작 상태) ㆍ설치 앱 정보(앱 버전, 앱 목록, 앱의 메모리 점유 상태, 앱 동작 상태) ㆍ네트워크 상태(신호 세기, 통화 끊김/송수화음/데이터 통신 상태, Wifi/블루투스/GPS 상태, 주변기기 연동 정보) ㆍ오류 발생 정보(시스템 및 설치 앱 오류 발생 이력) | ㆍ6개월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디스플레이 잔상 보정 시 수집되는 정보 | ㆍ IMEI, 휴대폰 로그 파일(번인 보상 실시 횟수, 패널Cell ID, 패널 번인 예측 Data, 번인 보상 Data, 화면 사용 시간) | ㆍ잔상보정 후 삭제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빅데이터 진단 정보 활용 시 수집되는 정보 (화면/전원 불량 시) | ㆍ단말 정보 (단말 식별정보, 모델명, OS 버전, 디스플레이/ 배터리/센서 등과 같은 단말의 부품정보) ㆍ단말 사용 정보 (다른 기기 연결, 배터리, 디스플레이, 전원 등의 상태 및 오류), 통신사에 대한 정보 ㆍ 애플리케이션 사용 정보 (사용 빈도 및 시간, 설정정보, 오류)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가전 A/S 시 | 무인접수기 접수 및 엔지니어 상담 시 | ㆍ이름, 전화번호 ※ 동의 거부 시에도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는 소비자기본법 준수 및 A/S 계약 이행(만족도조사)를 위해 수집되며, 1년간 보관 후 자동 파기됩니다. | ㆍ미동의시 1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ㆍ동의시 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제품 수리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 ㆍ제조번호, S/W버전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
진단 프로그램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ㆍ제품 內 에러이력, 진단 항목 및 결과, F/W업데이트 결과 | ㆍ수집정보는 진단완료 후 삭제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컨택센터 | 전화 상담 시 수집되는 정보 | ㆍ전화번호, 음성정보(녹취) | ㆍ동의시 5년 ㆍ미동의시 1년 ㆍ음성정보 6개월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출장서비스 예약 시 수집되는 정보 | ㆍ전화번호, 이름, 주소, 음성정보(녹취) | |||||
소모품 구매 시 수집되는 정보 | ㆍ소모품 구매 시 카드결제ARS(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출장서비스 | 스마트폰 A/S 시 (이동서비스) | 제품 수리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 ㆍ IMEI, 제조번호, S/W버전, 시리얼번호, SIM카드 유/무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
진단 프로그램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ㆍ기기 내 각종 앱 및 서비스의 오류 로그, 이용기록, 진단 결과, 기기의 부팅 및 재부팅 관련 로그, 기기의 네트워크 및 통화, 설정상태, 블루투스 트래픽 관련 로그, 통화기록, 문자 수발신 이력, 스팸 차단 목록 및 상태 | ㆍ수집정보는 Pass/Fail 결과값 외 즉시 삭제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제품 불량 상세 분석시 수집되는 정보 (출시 3개월 내 신제품) | ㆍ기기 기본 정보(모델명, H/W, S/W 버전, 기기 고유식별 정보 (IMEI, 제조번호)) ㆍ 주요 부품 정보(메인보드, 화면, 카메라, 배터리 식별자), 기기 실행 정보(부팅 이력, 배터리/전압/온도 상태, 메인보드/화면/스피커/마이크/카메라/센서동작상태) ㆍ설치 앱 정보(앱 버전, 앱 목록, 앱의 메모리 점유 상태, 앱 동작 상태), ㆍ 네트워크 상태(신호세기, 통화 끊김/송수화음/데이터 통신 상태, Wifi/블루투스/GPS 상태, 주변기기 연동 정보) ㆍ 오류 발생 정보(시스템 및 설치 앱 오류 발생 이력) | ㆍ6개월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디스플레이 잔상 보정시 수집되는 정보 | ㆍ IMEI, 휴대폰 로그 파일(번인 보상 실시 횟수, 패널Cell ID, 패널 번인 예측Data, 번인 보상 Data, 화면 사용 시간) | ㆍ잔상보정 후 삭제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빅데이터 진단정보 활용시 수집되는 정보(화면/전원 불량시) | ㆍ단말 정보 (단말 식별정보, 모델명, OS 버전, 디스플레이/배터리/센서 등과 같은 단말의 부품정보) ㆍ단말 사용 정보 (다른 기기 연결, 배터리, 디스플레이, 전원 등의 상태 및 오류), 통신사에 대한 정보 ㆍ애플리케이션 사용 정보 (사용 빈도 및 시간, 설정정보, 오류) | ㆍ3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정보주체 동의) | |||
가전A/S 시 | 제품 수리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 ㆍ제조번호, S/W버전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
진단 프로그램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ㆍ제품 內 에러이력, 진단 항목 및 결과, F/W업데이트 결과 | ㆍ수집정보는 Pass/Fail 결과값 외 즉시 삭제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4호(계약이행) | |||
교환/환불 | 스마트폰 교환/환불 | ㆍ이름, 전화번호, (환불시) 가입사실확인서, 통장사본, 기변/해지 확인서 주문정보(판매, 결제, 구매혜택정보) | ㆍ5년 | ㆍ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제1호 (정보주체 동의) ㆍ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
가전제품 교환/환불 | ㆍ이름, 전화번호, 배송지 정보(환불시) 통장사본, 주문정보(판매, 결제, 구매혜택정보) |
※ 회사는 이용자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사상 신념, 노동조합· 정당의 가입 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하기 등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정보
- 서비스센터, 콜센터, 출장서비스 및 상담 등의 과정에서 무인접수기/서면/팩스/전화/ 스마트폰을 통해 수집
(3) 개인정보 수집 범위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동의" 선택 시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내용에 한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추가적 이용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3항과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 제4항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의2(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의 기준 등)에 정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추가적인 이용ㆍ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합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사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파기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보유ㆍ이용기간 경과 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러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법정대리인 |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계약에 따른 서비스 이행을 위한 필요한 경우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정정,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서비스센터에 내방하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하여 법정대리인 동의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2.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법정대리인 및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수정, 동의 철회 등 권리 행사 방법은 ’07.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행사 방법’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 처리 위탁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은 서비스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이루어집니다. |
수탁사 및 위탁 업무의 내용은 "상세 조회"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3자 제공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에 의거하여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며, 동의 받거나 법령에 의해 수집한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 외로 동의없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제공받는자 | 제공되는 개인정보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삼성전자판매(주) | 성명, 전화번호, 수리 내역 | 제품 판매 및 마케팅 | 2년 |
삼성전자(주) 삼성전자판매(주) 삼성전자로지텍(주) 삼성전자서비스씨에스(주) | 성명, 이메일(선택 : 전화번호, 연락가능한 번호) | 제보, 문의 내용 확인 및 필요 시 처리결과 회신 | 목적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 |
![]() |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제31조 ~ 제34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열람·전송·정정·삭제·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등을 요구(이하 ‘권리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권리 행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e-mail, 서비스센터 방문, 전화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또는 제37조 제2항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권리 행사를 한 자가 이용자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권리 행사를 거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거절하고 사유를 설명합니다.
⑦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접수처리부서]
ㆍ부서 : 정보보호팀
ㆍ전화 : 1588-4730
ㆍ이메일 : privacy.svc.kr@samsung.com
![]() | 홈페이지 이용과정에서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접속 로그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 수집될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는 웹사이트 이용자의 편의 향상과 접속 통계 분석을 위해 ‘쿠키(Cookie)’ 및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와 같은 자동 수집 장치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해당 정보를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에 텍스트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기술입니다. 이걸 통해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경우, 이전 설정을 기억하여 보다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이를 거부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웹사이트 방문자의 페이지 접근 정보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하며, 이 정보는 통계 목적에 한해 사용되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저장을 거부 및 삭제 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 웹브라우저
ㆍEdge :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 방지 →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 선택
ㆍChrome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서드 파티 쿠키 → 쿠키 차단
ㆍSafari : 설정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2. 모바일
ㆍAndroid
- Chrome : 설정 → 사이트 설정 → 서드 파티 쿠키 → 서드 파티 쿠키 차단 여부 선택
- 삼성 인터넷 :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선택 → 데이터 삭제
ㆍ iOS
-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쿠키 사이트 데이터 선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Safari : 설정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여부 설정
![]()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
ㆍ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점검 등
ㆍ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장치 운영 및 접근권한 제한, 개인정보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ㆍ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비인가자 출입 통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처리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보호책임자 | ㆍ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정보보호팀 박창식 상무(CPO) ㆍ부서 : 정보보호팀 ㆍ전화 : 1588-4730 |
![]() 고충처리부서 | ㆍ부서 : 정보보호팀 ㆍ전화 : 1588 – 4730 ㆍ이메일 : privacy.svc.kr@samsung.com |
![]() 권익침해 구제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상담 및 신고] ㆍ부서명 : 정보보호팀 ㆍ연락처 : 1588-4730, privacy.svc.kr@samsung.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ㆍ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 – 6972(www.kopico.go.kr) ㆍ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privacy.kisa.or.kr) ㆍ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www.spo.go.kr) ㆍ경찰청 : (국번없이) 182(ecrm.cyber.go.kr)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본 방침 상단에 있는 이전 처리방침 보기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ㆍ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년 7월 22일 ㆍ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2025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