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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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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불편 접수, 온라인상담, 고객 문의 응대 | ∙ 불편사항 접수, A/S 및 상담 이력 확인, 상담결과 통보 ∙ 불만처리, 고객 제안, 고지사항 전달 ∙ 문의 고객의 신원확인, 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 ∙ 반품/환불 등 주문/배송에 관한 요청사항 처리 ∙ 이메일 문의/신고 접수 및 처리, 결과 회신 ∙ 해킹 모니터링 및 문제 발생시 원인 분석용 |
③ 센터방문 제품 수리, 출장서비스 제품 수리, 고객만족도 조사 | ∙ 제품 A/S 및 B/S, 상담, 제품 교환/환불, 고객만족도 조사 등 |
④ 휴대폰 고장진단, 품질개선 | ∙ 휴대폰 특정 모델 고장진단, 불량원인 및 품질분석, 제품 내 S/W의 오류 파악, 서비스 품질 개선 |
⑤ 소모품샵 배송 및 상품문의 | ∙ 소모품 구매시 배송 ∙ 결제방법/변경/오류, 배송, 주문취소/교환/반품/환불, 주문대기 관련 상담 등 ∙ 상품 문의 |
⑥ 대금 정산 | ∙ 구매 대금 결제 ∙ 회원대상 구매 실적 및 정산 처리를 위한 구매정보 관리 |
⑦ 윤리 제보 | ∙ 제보 민원처리 및 결과 회신 |
⑧ 교환/환불 | ∙ 본인확인, 제품확인, 제품 교환 및 환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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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관계사(삼성전자판매(주), 삼성전자로지텍(주)) | 성명, 이메일 (선택: 전화번호, 연락가능번호) | 문의 내용 확인 및 필요 시 처리결과 회신 | 목적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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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목적 | 자세한 내용 | 보유 및 처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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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A/S 및 상담 | - A/S 접수 및 처리, 대금결제 - B/S(Before Service) - 제품상담 접수 및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조사(사후확인) - 본인확인 및 종전이력 확인 - 클레임 관리 등 서비스 제반 업무 | 동의 철회시까지 |
제품 교환 및 환불 | - 본인확인 - 제품교환 및 환불 | 5년 |
휴대폰 고장진단, 불량 원인 분석 등 | - 휴대폰 특정모델의 고장 진단, 불량 원인 및 품질 분석, 기기 내 S/W의 오류 파악 및 서비스 품질개선, A/S |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 |
회원가입 및 관리, 상담신청 및 서비스신청 |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고지사항 전달 | 회원 탈퇴 시까지(5년) |
요금정산 | - 콘텐츠 제공 - 상품구매 및 요금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 5년 |
제보내용 처리 | - 제보민원 처리 및 결과 회신 |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 |
기타 | - 구매 상품(제품) 배송 | 회원탈퇴 시까지(5년) |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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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법령(상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정보 보유
보유 사항 | 보존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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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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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점검 등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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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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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한 대책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전산실 및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42)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3.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s://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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