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는 "3366" 입니다!
- 등록일 2005-08-02
- 조회수 7,666
삼성전자 서비스는 "3366" 입니다!
삼성전자가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 '99년부터 업계 최초로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접수 및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는 최고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왔으나 6년만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휴대폰을 이용한 예약서비스 등이 가능한 신개념의「사이버 CS프라자(www.3366.co.kr)」를 선보였다.
「사이버 CS프라자」는 기존 서비스 접수시 복잡하고 불편했으며, 자가 진단 등의 컨텐츠가 부족했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안되어 고객 불만 시 해결이 지연되었으며, 사이버센터를 전문적으로 관리, 운영하는 인력이 부족했던 점 등을 개선해 감성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홈페이지 구축과 편리하고 쉽게 A/S를 요청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지난 3월부터 5개월 동안 삼성네트웍스와 공동으로 T/F를 구성, 15명의 전담 인력과 10명의 기술전문가들이 참가해 전문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한편 고객 스스로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구축했다.
또한 「사이버 CS프라자」는 서비스센터 방문시 기다리는 불편함을 없애고 방문 즉시 상담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내근 예약시스템을 구축했으며, GIS(지리정보시스템)서비스를 향상시켜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이력 관리와 소모품의 교체 주기 등도 알려 주는 맞춤형 '나의 서비스'와 이메일 등을 통한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ERMS(E-mail Response Management System) 등을 도입해 고객들의 불만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장형옥(張炯鈺) 대표이사는 "이번 「사이버 CS프라자」오픈은 고객 만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차별화된 사이버 서비스를 통해 「사이버 CS프라자」를 통한 방문서비스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사이버 CS프라자」오픈 기념으로 고객 컴퓨터 바탕화면에 아이콘(icon) 심기 캠페인과 김치냉장고,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이벤트 등을 1일부터 전개할 예정이며, 전국의 삼성전자서비스 대리점 내 프랭카드 및 서비스 전임직원 차량 스티커 부착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사이버 CS프라자」의 주소를 고객들이 언제든지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주소도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번호인 1588-3366과 같은 www.3366.co.kr로 변경했다.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