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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향(해외 직구)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 등록일 2023-11-20
  • 조회수 3,674

해외직구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Q&A


해외 직구(블랙프라이데이)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 해외에서 구입하여 국내 반입 또는 해외 직구 가전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보증) 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서비스로 아래 기준을 적용하오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제품에 따라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 보증을 제공하며,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유상 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Q1. 해외에서 구입 한 제품 국내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A1. 해외향으로 출시된 제품은 각 나라에 맞춰 전압, 주파수 등이 다르게 출시되어 제품에 따라 사용 시 주의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콘센트와 전원코드 규격이 국내와 다르므로 아래 국가별  콘센트 모양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용량에 따라 차단기로 직접 연결되는 제품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영국 콘센트 모양

 ➀ 영국 

인도 콘센트 모양

 ➁ 인도 

덴마크 콘센트 모양

 ➂ 덴마크 

이스라엘 콘센트 모양

 ➃ 이스라엘 

프랑스 콘센트 모양

 ➄ 프랑스

이탈리아 콘센트 모양

 ➅ 이탈리아

 중국 콘센트 모양

 ➆ 중국 

미국, 캐나다 콘센트 모양

 ➇ 미국, 캐나다 


일본  콘센트 모양

 ➈ 일본 

브라직  콘센트 모양

 ➉ 브라질 


  1. 생활 가전 제품

- 해외향으로 출시된 가전제품은 국내 220V /60hz 전원 전압에 맞지 않아 승압/강압용 변압기를 이용해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2. 노트북, 휴대폰 제품

 - 노트북 아댑터와 휴대폰의 충전기는 프리 볼트이므로 국가별 콘센트 모양에 맞는 플러그를 별도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Q2.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국내 서비스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A2.  생활가전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 보증)이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며,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보증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유상 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외 제품은 아래 제품 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V 제품

 -  한국에서 수리 가능한 경우에는 판매 국가의 보증기간을 적용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14.3.1이후 구입분부터 적용)

※ 예시) 판매 국가가 미국인 경우 미주 판매용 TV에 대한 A/S 기준은 제품 및 패널에 대하여 1년간 무상 수리를 적용합니다. 단, 미주 A/S기준상 101Cm(39.7")미만 제품은 내방 수리 정책으로 인하여 101Cm(39.7")미만 제품 방문 A/S 요청 시 1년 이내라도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 TV는 A/S 신청 시 구매 시 증빙되는 통관 서류, 구입 영수증이 반드시 있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퍼비쉬(Refurbished : 해외 딜러들을 통해 제품 하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나 흠집이 난 해외향TV를 국내 업체가 수입하여 가공하여 재판매한 제품) TV인 경우에는 당사에서 서비스는 불가하며, 판매 업체를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 휴대폰 제품

 - Warranty card 기준, 판매 국가 수리가 원칙이나 고객 불만 해소를 위해 국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판매 국가의 Warranty card는 미적용되며, 국제 보증 기준 1년을 적용합니다. 다만, 일부 수리 부품의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

※ 갤럭시 워치/버즈 등 일부 분해수리 가능제품은 국내 서비스가 가능하나 액세서리(BT헤드셋/스피커 등), 기타 옵션물 및 기본 구성품(젠더/이어폰 등)은 국내에서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3. 노트북 제품

 - International Warranty 가 적용되며 1년 동안 무상 서비스 가능합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노트북의 경우 메인보드의 보증기간은 1년이며, 부품 보유 기한은 4년입니다.

 ※  데스크톱 PC 또는 올인원 PC는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안되므로 구매한 나라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은 국제 보증이 적용되지 않아 유상으로 서비스 가능합니다.


Q3.   해외에서 구매하였는데 메뉴 언어가 영어로 표시됩니다. 국내 언어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3.   생활 가전제품은 판매 국가 전용이므로 별도 언어 변경하는 메뉴가 없으며, 이 외 제품은 아래 제품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V 제품

 -  제품 구입 시 해당 판매 국가의 언어로 기본 설정되어 판매가 됩니다. 미주 제품의 경우 영어로 기본 설정되어, 메뉴에서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변경 방법 : Home → Menu → Setting → General → System Manager → Language (Language) 항목에서 언어를 한국어(Korean)로 선택

 2. 휴대폰 제품

- 한국어로 언어 변경은 설정 항목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Settings > General management > Language > Add language > 한국어

 3. 노트북 제품

 - Single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국어로 변경할 수 없고, Multi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국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미국향은 Multi Language이기 때문에 언어팩 추가하면 한국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단, 언어팩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 언어팩 추가 방법 : 키보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Settings > Time & language > Language & Region > Add a language > 한국어 > Next > Install > 재부팅
 (미국향 外 다른 나라는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 Single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글판 윈도우 라이선스를 고객님께서 별도 구매 후 센터 내방 시 유상 서비스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Q4.   해외에서 직구한 TV, 생활 가전제품 사용 시 지원되는 앱이 국내와 동일한가요?

A4.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을 국내 사용시 지원되는 앱은 국내와 상이하며,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앱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 제품의 사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앱이 사용되는지에 대하여는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5.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생활가전)인데 스마트싱스 기능을 국내 제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가요?

A5.  스마트싱스 기능은 국내와 해외 제품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이후 국내 제품과 동일하게 기기  추가 및 기능을 사용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에 따라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Q6.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박스째 배송이 와서 설치를 못하겠어요.  기사 방문해서 설치 좀 해주세요.

A6.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은 판매 시 설치 비용 미포함되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무상 설치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초기 제품 설치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아닌 설치 전담 기사가 방문해야 하는 사항으로 설치 가능 여부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1588-33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해외에서 직구한 TV인데 지상파 UHF 안테나를 연결해서 지상파UHD 방송을 시청하려고 합니다. 시청이 가능한가요?

A7.   국내의 경우 지상파 UHD방송 시청을 위한 ATSC 3.0규격을 사용하지만, 해외의 경우 UHD방송을 시작한 국가가 없기에 지상파 UHD방송을 시청하기 위한 ATSC 3.0 규격이 적용되지 않아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국내에서 지상파 UHD방송 시청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케이블방송사(위성, IPTV 등)에 가입하여 셋탑박스를 통한 UHD 방송 수신이 가능하며, 방송 시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케이블 방송사  등을 통하여 문의해 주세요.


Q8.  해외에서 직구한  TV인데 국내 벽걸이 브라켓과 사용 가능한가요?

A8.   국내에 판매되는 벽걸이 브라켓을 사용 시 모델에 따라 호환성이 다르므로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외용 제품은 국내 판매 제품과 100% 호환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1588-33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