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잉크젯에서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됨
제품 프린터 > 잉크젯 프린터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5-12-16 조회수 1,498

예상 원인

  • 1캐리지에 있는 잉크가 설 삽입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캐리지 동작 이상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잉크 장착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아래 사진처럼 캐리지 걸림 에러 발생 시 캐리지에 있는 잉크가 설 삽입 된 경우일 수 있으므로 아래 방법을 참고로 잉크를 정상 장착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작판 화면에 '캐리지 걸림 인쇄 캐리지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1) 잉크젯 복합기 SCX-1855F 초기 구동시 캐리지 걸림 발생한 경우
  • ①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상단 덮개)를 열어 캐리지가 걸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 오른쪽 옆면에 있는 덮개를 잡고 열어줍니다.

  • ② 잉크가 커버에 닿아 있는 경우 잉크를 손으로 눌러 내려가도록 확인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위의 설명처럼 제품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가 위로 올라가 있어서 잉크 머리부분을 눌러주는 화면입니다.

2) SCX-1490, SCX-2000 계열도 동일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위와 같이 확인해봐도 캐리지 걸림 에러 해결이 안 되는 경우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