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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프린터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인쇄안됨/작동불 > 인쇄가 안됩니다.(작동불)
날짜 2017-07-13 조회수 9,454

예상 원인

  • 1현재 프린터의 에러 상태나, 컴퓨터와 프린터 연결 오류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2설치된 프린터의 환경설정 문제이거나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프린터의 드라이버 오류로 인하여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조작부 램프 및 액정 창에 에러없이 정상인가요?

2단계PC와 프린터 연결된 USB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을 해보셨나요?

3단계PC에서 프린터 드라이버가 준비 상태이고 대기문서가 없나요?

4단계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해보십시오.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 에러 상태 확인방법

1.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에러 상태 ⓛ 빨간색 깜박임 : 토너부족
② 빨간색 켜짐 : 토너없음, 도어열림
③ 주황색 켜짐 : 용지걸림, 용지없음

정상 상태 ⓛ 초록색 켜짐 : 온라인 대기 상태
② 초록색 깜박임 : 인쇄 중 상태
③ 꺼짐 : 절전모드 상태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 상태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2. PC 윈도우의 스마트 패널, EPM 상에서 에러 확인방법
1) 스마트 패널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후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클릭 안내 캡쳐

  • ③ IP주소가 다른 장치의 주소와 충돌함 - 문제해결가이드를 참고하세요

    P주소가 다른 장치의 주소와 충돌함 - 문제해결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안내 캡쳐

2) 프린터 상태 정보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합니다.
  •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③ 프린터 상태정보 에러 확인 - 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

    새 토너 교체필요 상태 알림 화면

3)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안내 이미지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이지프린터 매니저 아이콘 선택 화면

  • ③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안내 이미지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상태 창 예시 화면

※ 주의
- 용지 걸림, 토너 부족, 폐토너통 교체/설치 등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걸린 용지 제거 및 새 토너 카트리지 교체, 폐토너통 교체 등 조치를 했는데도 계속 에러가 나타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 재연결 방법

  • PC 뒷면(또는 노트북 USB 단자)의 다른 USB 포트에 재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 PC 본체(아래 ①번 이미지)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아래 ②번 이미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 LAN포트와 유사하여 LAN단자에 USB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①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 방법 및 해당 문제 해결 방법

1.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방법
  •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
  • ② 우측 상단에 [▼]클릭→나란히 보기 클릭 시 프린터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음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안내 이미지

2.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별 조치 방법
1) 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 프린터 이름이 보이고 프린터 상태가 오류로 나오면서 1개의 문서가 있다고 나오는 화면

  • ⓛ Driver 우측 클릭> 인쇄작업 목록보기 클릭
  • ②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클릭

    프린터의 인쇄작업 목록 보기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보이는 프린터를 클릭후 모든 문서 취소를 클릭함

2) 대기문서가 삭제 안 되는 경우
  • 프린터의 인쇄작업목록보기에서 인쇄중인 작업이 삭제 중만 뜨고 삭제 안됨

  • ⓛ 바탕화면의 [컴퓨터] 마우스 우측클릭 > [관리]를 클릭
  • ②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서비스] > [Print Spooler] > [다시 시작]을 클릭

    서비스항목에서 print spooler를 클릭 후 왼쪽에 보이는 '다시 시작'을 클릭함

3) '일시 중지됨' 상태
  • 프린터 이름이 보이고 프린터 상태가 일시중지로 보여지는 화면

  • ⓛ Driver 우측 클릭> 인쇄작업 목록보기 클릭
  • ② 프린터 > '인쇄 일시 중지'클릭하여 해제

    프린터의 인쇄작업목록보기에서 왼쪽상단에 있는 프린터 탭을 클릭 후 인쇄 일시 중지를 클릭

4) '오프라인' 상태
  • 프린터 이름이 보이고 프린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보여지는 화면

  • ⓛ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으로 인식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에 usb 인쇄지원이 보여야 프린터가 연결된 상태입니다.

  • ② 위의 확인 내용에서 USB 인쇄지원 생성 안 된 경우
    - 프린터 전원 켜져 있는지 확인.
    - PC와 프린터간의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 PC본체 뒷면에 연결된 USB 케이블 옆에 다른 USB단자에 연결되는지 확인
    - 그래도 인식 안될 시 PC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USB 인쇄지원 생성되어 있는 경우
    - 해당 프린터 이름 마우스 우측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 클릭
    - 프린터>'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클릭하여 해제합니다.

    프린터의 인쇄작업 목록보기에서 왼쪽 상단에 보이는 프린터를 클릭하고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을 클릭함.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 및 설치하는 방법

1. 기존 설치된 드라이버 삭제방법
  •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합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합니다. 안내 이미지

  • ②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 안내 이미지

  • ③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선택 후 → [다음] 클릭 후 삭제를 진행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선택 후 → [다음] 클릭 후 삭제를 진행 안내 이미지

2.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 ⓛ 인터넷 주소 창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실행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주소 : www.samsungsvc.co.kr (또는 www.3366.co.kr)

    www.samsungsvc.co.kr 안내 이미지

  • ②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상단메뉴 중 '빠른 해결지원' → '다운로드' 항목 클릭 후 모델명 검색 화면에서 현재 사용하는 모델명을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 ③ 나타나는 모델 항목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clx-3305fn 모델로 검색후 선택하는 예시 화면

  • ④ 아래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를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탭에서 윈 xp, vista, win 7, win8 지원하는 프린터 드라이버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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