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셋탑박스 / 컨버터 연결 음성 안나옴
제품 TV > PDP TV
증상 연결관련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하기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 시 음성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3-06-05 조회수 815

예상 원인

케이블 연결상태, STB 와 TV의 볼륨조절에 따라서 안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연결된 케이블 확인은 해보셨나요?

2단계TV 와 셋톱박스 각각의 볼륨조절을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와 셋톱박스 볼륨을 확인해보세요.

    볼륨조절 확인

3단계자가진단은 해보셨나요?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음질테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안내

조치 방법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음성 연결선이 잘못 연결된 경우 음성 안나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와 TV 후면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셋톱박스 연결상태 확인
  • 컴포넌트 연결1. 컴포넌트
  • RCA 연결2. RCA
  •  HDMI 연결3. HDMI
■ TV 연결상태 확인
  • 컴포넌트 연결1. 컴포넌트
  • RCA 연결2. RCA
  •  HDMI 연결3. HDMI

볼륨조절 확인

TV 또는 셋탑박스 둘중 하나의 볼륨이 낮은 경우 음성이 작게 또는 안들릴 수 있으니 TV와 셋탑박스의 볼륨 조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 1. STB 볼륨을 확인해주십시오.
  • 2. TV 볼륨을 확인해주십시오.

자가진단 방법 안내

음성이 안 들리는 증상은 방송 신호 또는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리모컨에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 버튼 누름
  • 좌측하단 설정으로 이동
  • 고객지원에서 자가진단으로 이동
  •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잡음이 섞여서 들리는 경우,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