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에서 프린터 인쇄 안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프린터 및 스캐너 사용 > 프린터 인쇄가 안 됩니다.
날짜 2017-06-17 조회수 1,906

예상 원인

  1. 1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2 설치된 프린터의 환경설정 문제 또는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3 (케이블 연결 확인) 프린터 드라이버 오류로 인하여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케이블 연결은 체크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케이블 연결 확인

2단계PC에서 프린터 드라이버가 준비 상태이고 대기문서가 없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 방법 및 문제 해결을 확인해 주십시오.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3단계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해보셨나요?

4단계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인쇄가 안되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및 드라이버 재설치로 확인해 보십시오.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확인

조치 방법

케이블 연결 확인

프린터의 전원 케이블 및 USB 케이블이 연결이 안 되어 있을 경우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하려는 프린터 전원 케이블 및 USB 케이블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설치한 경우는 전원코드만 연결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 드라이버 현재 상태 확인 ]
  1.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2. 2. 우측 상단에 [▼]클릭→나란히 보기 클릭 시 프린터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드라이버 상태별 조치 방법 ]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① Driver 우측 클릭> 인쇄작업 목록보기
    ②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클릭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대기문서가 삭제 안 되는 경우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① 바탕화면의 [컴퓨터] 마우스 우측클릭 > [관리]
    ②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서비스]
    > [Print Spooler] > [다시 시작]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일시 중지됨' 상태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① Driver 우측 클릭> 인쇄작업 목록보기
    ② 프린터 > '인쇄 일시 중지'클릭 해제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오프라인' 상태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 인식여부 확인
[ USB 인쇄지원 생성 안 된 경우 ]
  1. 1. 프린터 전원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2. PC와 프린터간의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합니다.
  3. 3. PC본체 뒷면에 연결된 USB 케이블 옆에 다른 USB단자에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4. 4. 그래도 인식 안될 시 PC를 점검해 보세요.
[ USB 인쇄지원 생성되어 있는 경우 ]
  1. 1. 해당 프린터 이름 마우스 우측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누릅니다.
  2. 2. 프린터>'오프라인으로 프린터사용' 클릭하여 해제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 기존 설치된 드라이버 삭제 ]
  1.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을 누릅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3. 3.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선택 후 → [다음] 클릭 후 삭제를 진행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
  1. 1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samsungsvc.co.kr 또는 www.3366.co.kr 입니다.

    www.samsungsvc.co.kr 접속

  2. 2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하단의 다운로드를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빠른 해결 -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의 왼쪽 하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이미지사이트의 빠른해결을 클릭 후 다운로드 선택하는 이미지

  3. 3 모델명 검색 화면에서 현재 사용하는 모델명을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예시로 clx-3305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는 이미지

  4. 4 나타나는 모델 항목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컬러레이저복합기 모델로 검색된 화면 이미지

  5. 5 아래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Printer Driver' 를 선택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드라이버 탭을 선택 후 프린트 드라이버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

    ※ 주의사항 : 상세설명상 'Printer Driver'로 표기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Universal Printer Driver' 는 통합드라이버 이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6. 6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프린터 연결유형에 따라 설치 진행합니다.

    프린터 연결 유형으로 usb케이블을 사용하여 직접연결, 네트워크에 연결,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무선네트워크 구성 및 연결 중 선택 화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및 드라이버 재설치 확인

아래 조치방법은 문서(HWP, EXECL, WORD 등) 인쇄는 정상적으로 출력되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실행하여 웹사이트 인쇄 클릭 시 오류 메시지 발생하며 출력 안되는 경우에 한합니다.

스크립트 오류 에러웹페이지 에러 메시지 화면

  • 1단계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웹사이트 인쇄가 정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Vista, 7, 8, 8.1,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선택 화면

  • 2단계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인쇄 시 동일하게 오류 나타나는 경우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린터 드라이버(소프트웨어) 제거 → 시스템 재 부팅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 인쇄되는지 확인하세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윈도우에서 프린터 인쇄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