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부팅안되고 하드디스크 에러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하드디스크(HDD) 에러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7-06-24 조회수 2,188

예상 원인

컴퓨터 운영체제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하드디스크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스템을 재부팅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강제종료 후 확인해 보십시오.

    PC 강제종료

2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복원을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전체 복원을 실행해 보십시오.

    전체 복원 실행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강제 종료하여 바로 전원을 켜지 않고 10초 정도 기다렸다 다시 켜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메시지 창이 아래와 같이 명확할 경우는 디스크 검사만 시행해보고 해결되면 상담 완결, 증상 재발시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체 복원 실행]은 아래 메시지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만 시행해볼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정보를 손실하지 않도록 파일을 즉시 백업한 다음 컴퓨터 제조업체에 디스크 복구 또는 교체 여부를 문의하십시오

전체 복원 실행

삼성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사용자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 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등)가 삭제되므로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 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의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방법 ]
  1. 1. 전원을 켜면서 F4 키 이용하여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을 누릅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복원 → 전체 복원 선택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3. 3. 복원 지점 선택하여 전체 복원 진행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삼성복원 솔루션이 탑재되지 않은 컴퓨터(FreeDos 제품 제외)는 Windows 설치할 수 있는 시스템복원 미디어가 제공됩니다. 시스템복원미디어로 설치 제품은 전문 상담사의 추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WIN 10 복원 방법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등)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되오니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후 복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1.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2. 2.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삼성복원솔루션 7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3. 복원 메뉴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 초기 복원 : 공장 출하 상태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백업 이미지로 복원 :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의 이미지로 시스템 복원

    win10에서 복원하는 방법 설명

부팅 시 F4 를 통한 삼성복원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하여 복원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P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부팅안되고 하드디스크 에러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