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WIFI 접속 관련 > Wi-Fi 연결시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날짜 2017-10-18 조회수 27,181

예상 원인

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한 공유기가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경우 와이파이 초기화 및 네트워크 초기화를 진행하신 후 재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와이파이 초기화(롤리팝 OS 기준) :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세로 점 3개) → 고급 → Wi-Fi 초기화 → 확인
  • 네트워크 초기화(마시멜로, 누가 OS 기준)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초기화

1단계화면 상단 표시줄에 Wi-Fi 안테나가 떠 있나요?

2단계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 인가요?

3단계동일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 인가요?

조치 방법

무선공유기 연결 방법 안내

□ 갤럭시S7 누가OS 기준 AP(Wi-Fi) 연결 방법

앱스 > 설정 > 연결 > Wi-Fi > 검색된 Wi-Fi 중 연결할 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 앱스 > 설정

    앱스 > 설정
  • 연결

    연결
  • Wi-Fi

    Wi-Fi
  • 연결할 Wi-Fi 선택

    연결할 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 > 연결

    비밀번호 입력 > 연결
  • 연결됨

    연결됨
□ 갤럭시S2 AP(Wi-Fi) 연결 방법

앱스> 설정 > Wi-Fi >연결한 AP 선택 하여 연결해주세요.

참고로 AP의 보안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후 연결하세요.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Wi-Fi 화면 이미지

    Wi-Fi
  • 연결할 공유기 선택 화면 이미지

    연결할 공유기 선택
  • 연결할 공유기 선택 화면 이미지

    WiFi 안테나 아이콘

인터넷 가능여부 확인 안내

연결한 공유기가 인터넷이 안되는 공유기일 수 있으니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공유기인지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해당 AP 연결시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타 통신사 공유기 사용 안내

ollehWiFi(KT), T wifi zone(SKT) 등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의 경우 해당 통신사가 아니라면 공유기 연결은 가능하나, 인터넷 서비스가 불가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동통신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Wi-Fi 초기화 안내

기존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WiFI 공유기에 연결시 인터넷이 안된다면, 공유기의 PW가 변경되었거나 설정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 설정값을 초기화하여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S2 기준

설정 > 연결 > WiFi > 연결메뉴 > 고급설정 > WiFi 초기화 > 확인 (재부팅되므로 재부팅 이후 해당 공유기 재연결)

□ 갤럭시S7 누가 OS 기준,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앱스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시 기존 연결하여 사용한 Wi-Fi, BT 등의 기록만 삭제됩니다.)

  • 앱스 > 설정 > 일반

    앱스 > 설정 > 일반
  • 초기화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기존 연결한 WiFi,BT 등의
    기록만 초기화됩니다.)
  •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