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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플레이스토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그외 애플리케이션 > 앱 마켓 > 플레이스토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7-11-01 조회수 13,680

발생 원인

Play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이상으로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전원은 재부팅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전원 재부팅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2단계인터넷 등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은 정상인가요?

3단계Play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삭제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사용문의전화상담예약

  • 아니오

    Play 스토어 데이터 삭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Play 스토어 데이터 삭제 방법

조치 방법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 오류로 인해 접속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재시작]을 누르거나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볼륨하 + 전원 8초) 눌러 재부팅 해주세요.

재시작 이미지다시시작 이미지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방법

■ 젤리빈 OS 기준
데이터 네트워크 차단 또는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 설정이 잘못된 경우 Play 스토어 및 인터넷 등 데이터 접속 서비스가 불가 합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확인하여 해제된 경우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으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사용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데이터네트워크 선택(켜기)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잘못 설정된 경우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버튼 (좌측 하단) → 기본값으로 초기화 하여 설정 값을 초기화 합니다.
액세스 포인트를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타 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여 현재 입력된 APN 값이 올바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추가 설정 안내 이미지추가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안내 이미지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안내 이미지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버튼(좌측 하단)안내 이미지메뉴 버튼(좌측 하단)
  • 기본값으로 초기화 안내 이미지기본값으로 초기화

■ 마시멜로 OS 기준
앱스 → 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를 켜주셔야 합니다.

  • 앱스앱스
  • 설정설정
  • 데이터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사용
  • 모바일데이터 켜기모바일데이터 켜기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합니다.
※ 타통신사 USIM을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현재 입력된 APN 값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앱스앱스
  • 설정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포인트 이름액세스포인트 이름
  • 더보기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Play 스토어 데이터 삭제 방법

■ 젤리빈 OS 기준
Play 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앱스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다운로드 또는 전체 탭 내의 Google Play 스토어〉데이터 삭제 후 Play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합니다.
(Play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이력이 있는 경우 다운로드 탭에서 없는 경우 전체 탭에서 확인됩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안내 이미지애플리케이션 관리
  • 다운로드 또는 전체 탭 내Google Play 스토어 안내 이미지Google Play 스토어
  • 데이터 삭제 안내 이미지데이터 삭제
  • 확인 안내 이미지확인

■ 마시멜로 OS, 누가 OS 기준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Google Play 스토어 선택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후 Play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우선 확인합니다.
(Play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이력이 있는 경우 다운로드 탭에서, 업데이트 이력이 없는 경우 더보기 선택 후 시스템 앱 표시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스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
  •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데이터사용 안내 이미지Google Play 스토어
  • 모바일데이터 켜기저장공간
  • 앱스데이터 삭제
  • 설정삭제

위 사항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플레이스토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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