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프린터 오프라인 상태임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날짜 2015-12-16 조회수 1,757

예상 원인

  • 1현재 프린터가 인쇄 불가능한 상태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프린터와 컴퓨터간의 USB 케이블 연결이 안되었거나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3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조작부의 램프 및 액정 창에 에러없이 정상인가요?

2단계PC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3단계장치관리자>범용 직렬버스 컨트롤러>USB 인쇄지원 장치 인식되어 있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장치관리자 > USB 인식 확인 다른 포트로 연결해보십시오.

    USB 인식/다른 포트 재연결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 에러 상태 확인방법

1.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에러 상태 ⓛ 빨간색 깜박임 : 토너부족
    ② 빨간색 켜짐 : 토너없음, 도어열림
    ③ 주황색 켜짐 : 용지걸림, 용지없음

    정상 상태 ⓛ 초록색 켜짐 : 온라인 대기 상태
    ② 초록색 깜박임 : 인쇄 중 상태
    ③ 꺼짐 : 절전모드 상태
  2.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 상태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2. PC 윈도우의 스마트 패널, EPM 상에서 에러 확인방법
  1. 1) 스마트 패널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프린터 인쇄기본 설정에서 프린터 상태 정보 안내 캡쳐① 프린터 폴더의 인쇄기본 설정 열기
      ② 인쇄기본 설정에서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용지함1의 용지가 부족합니다. 용지를 채워주세요. 안내 캡쳐 ③ 용지함1의 용지가 부족합니다.
      용지를 채워주세요.
  2. 2)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안내 이미지 ③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봅니다.
  3. 3) SPD(삼성프린터진단)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방법
    • 시작버튼에서 Samsung Printers 클릭 후 '삼성 프린터 진단' 실행① 시작→Samsung Printers→삼성 프린터 진단
    •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함②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

PC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 연결 상태확인 방법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첫번째 이미지) 에 있는 USB단자 위치(두번째 이미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십시오.

※ LAN단자에 USB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장치관리자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USB 인식여부, 다른 포트 재연결확인 방법

1. USB 케이블 연결상태 인식여부 확인방법

①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를 실행
②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USB 인쇄 지원 항목 생성을 확인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USB 인쇄 지원 항목 생성을 확인 안내 이미지
2. 프린터 드라이버 상에서 오프라인 상태로 잘못 설정 된 경우

시작 → 장치 및 프린터를 실행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올려 놓아 오프라인 상태 확인(프린터 드라이버 이름 흐리게 보임) → 해당 프린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인쇄작업 목록보기를 클릭 → 프린터>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클릭하여 체크 해제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올려 놓아 오프라인 상태 확인(프린터 드라이버 이름 흐리게 보임) 안내 이미지프린터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클릭하여 체크 해제 안내 이미지
3. 장치관리자에 USB 인쇄지원 인식 안되어 있는 경우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에 꽂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에 꽂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이미지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임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