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IP 충돌이 나타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IP 충돌이 나타납니다.
날짜 2017-07-20 조회수 837

예상 원인

IP주소를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의 전원코드를 뺀 후 재연결 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린터 뒷면의 전원코드 선을 재연결해보십시오.

2단계프린터의 IP주소를 다른 IP로 변경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IP를 변경해보십시오.

    SetIP 이용한 IP 변경방법

조치 방법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IP 확인하는 방법

  1. 1. SetIP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인지 먼저 확인합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etIP 생성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2. 2. SetIP 프로그램이 설치 안되어 있을 경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www.samsungsvc.co.kr > 빠른 해결지원 > 다운로드 > 모델명 검색 란에 해당 모델명 검색 > 검색된 모델 클릭 > 소프트웨어 탭 > SetIP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3. 3.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경로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etIP 실행 > 검색된 해당 프린터 더블클릭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으로 왼쪽 상단에 있는 재검색버튼을 눌러서 모델이름과 프린터이름이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 후 진행합니다

SetIP 프로그램 실행 시 해당 프린터 검색 안될 경우

IP 주소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IP로 SetIP프로그램에서 변경 후 → 설정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IP주소 확인방법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란에 CMD입력 후 엔터 → 도스 커맨드 창에서 ping IP주소 입력 후 엔터 (예:ping 20.3.207.114) → 응답이 없는 IP로 사용중인 것입니다.

cmd창에 ping 20.3.207.114를 입력 후 엔터를 친 화면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으로 상단에 있는 수동 설정버튼을 눌러서 하드웨어 주소, IP 주소, 서브네트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를 정확히 입력 후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IP 충돌이 나타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