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스크린 미러링 기능이 안돼요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스크린 미러링 > 스크린 미러링 기능이 안돼요
날짜 2017-05-29 조회수 3,944

예상 원인

휴대폰 소프트웨어의 버전 문제 또는 TV 제품의 단순 오동작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크린 미러링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스크린 미러링 패치(어플)을 설치해 보셨나요?

3단계TV 제품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조치 방법

스크린 미러링 설정 확인

스크린 미러링 설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크린 미러링 패치 설치 방법

Android 4.1에서 4.3으로 업그레이드될 때, 스크린 미러링의 권한이 변경되어 4.1에서 생성한 파일에 접근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여 휴대폰에서 별도 어플 형태로 설치가 필요합니다.

  1. 1.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 실행합니다.
  2. 2. “Screen Mirroring Patch” 검색합니다.
  3. 3. 어플을 다운받은 후 실행합니다.
  4. 4. 스크린 미러링 재연결 시도합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Screen Mirroring Patch를 검색하는 화면구글 play 스토어에서 Screen Mirroring Patch 검색 후 인스톨(설치) 화면

아래 URL주소는 Screen Mirroring Patch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ec.screenmirroringpatch

제품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누름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선택화면[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초기화]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 선택 화면5. [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 0000 입력 화면6. 비밀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선택 화면7. [초기화] 선택
  • 확인 선택 화면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 고객지원 선택 화면메뉴 - 고객지원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화면[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지금 업데이트로 선택화면[지금 업데이트] 선택
  • 업데이트 확인 중으로 진행되는 화면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