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Play스토어 앱 정보에 오류 발생 원인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날짜 2015-07-23 조회수 7,002

조치 방법

※ 해당 앱 정보만 초기화 후 재실행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설정값이 초기화 되거나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Play 스토어 어플 설치 시 오류 발생


  • 1. ICS 버전 : 앱스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Play 스토어 > 데이터 삭제 > 확인
    젤리빈 버전 : 앱스 > 환경설정 > 더 보기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Play 스토어 > 데이터 삭제 > 확인
  • 2.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전체 탭 > Google Play 스토어 > 업데이트삭제/데이터 삭제
  • 3. 재부팅 후 사용해 주십시오.

2 앱 실행 시 오류 발생

T스토어 실행 시 동일한 오류 증상 발생 시 같은 조치 가능하며 이때는 Goole Play 스토어 대신 T Store 앱의 데이터 삭제를 해주십시오.

  • 1. 휴대폰에서 구글 계정을 삭제 후 재 등록을 해주십시오.

    [계정 삭제 방법 ]
    • ICS 버전 :앱스 > 환경설정 > [계정]- Google > 등록된 계정 선택 > 계정삭제 [삭제 후 바로 등록 가능]
    • JB 버전 : 앱스 > 환경설정 > 계정탭 > Google > 등록된 계정 선택 > 계정 삭제[삭제 후 바로 등록 가능]
  • 2. [안전모드 상태에서 테스트]
    전원을 켜자 마자 볼륨(하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 주십시오.
  • 3. 액정 모서리부분에 안전모드가 뜨면 데이터 삭제와 캐쉬 삭제 후 다시 사용해 주십시오.
  • 4. 만약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휴대폰 초기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5. 휴대폰을 초기화할경우 연락처,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이 삭제되니 꼭 백업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어플 설치 오류, 오류로 인해, 다운로드 하지 못했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