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기존에 설치된 특정 앱이 실행되지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날짜 2015-06-17 조회수 33,438

문의 내용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후 기존에 설치하였던 일부 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후 오류인가요?

답변 내용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각각의 앱은 새로운 OS 환경에 맞게 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해당 현상의 경우 일부 앱들이 롤리팝 OS 환경에 맞게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동작 문제가 발생되는 현상이 대부분이며 이에 대해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사)에서 수정이 필요합니다.

관련해서는 구글 Play 스토어, Galaxy Apps, 통신 사업자 앱 스토어(T Store, 올레마켓, U+ 스토어등) 등을 통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라며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되시 면 해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사)로 먼저 문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앱 업데이트 데이터 사용 과금이 우려되실 경우, Wi-Fi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Wi-Fi 외 3G, LTE 등의 데이터 통신 사용시 과금 발생 가능) ]


롤리팝 설치 후 추가된 앱,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설치된 앱,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추가된 앱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