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Windows 8 로컬계정의 사용자 앱들이 X표시되면서 실행이 안 돼요?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5-06-15 조회수 1,108

예상 원인

Windows 8 로컬 계정의 사용자 App(앱) 손상으로 앱들이 실행 안되는 경우입니다.
시작화면에 있는 앱 이미지화면에 X박스가 생겨보이고 클릭해도 실행이 안되는 문제발생 화면입니다.

조치 방법

  • 1. 시작화면(모던 UI)에서 스토어에 접속하여 참 메뉴(단축키:Windows키 + C키) 실행 -> 설정 -> 앱 업데이트 -> 업데이트 확인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버튼 클릭합니다.
    위의 경로 진입 후 앱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확인버튼을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2. 앱들이 업데이트가 된 후 재 부팅합니다.
  • 3. X박스가 뜨는 앱을 선택하여 스토어로 접속합니다.
  • 4. 접속시 '앱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복구버튼이 나타납니다.
  • 5. 복구를 선택 완료후 시작화면에서 해당 앱 이미지 및 실행여부를 확인해봅니다.

APP, 로컬 계정 앱 실행불, 윈도우8, 윈8, 윈도8, WINDOWS8, WIN8, 로컬 계정, 로컬 계정 사용자 앱들이 엑박뜨고 안됨, 엑박, 엑스, X, 앱 안됨, 앱 실행안됨, 윈도우8 앱 실행안됨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